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대국민 서비스ESG경영경영공시·SR

경영공시·SR

트위터 페이스북

경영실적 평가정보

연도별 평가결과 개요

연도별 기관 평가결과의 2018년부터 2022년까지의 득점, 등급, 평가보고서 세부평가내역
구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1)
상대평가 절대평가 상대평가 절대평가 상대평가 절대평가 상대평가 절대평가 상대평가 절대평가
종합 A등급 A등급 B등급 B등급 A등급 B등급 A등급 B등급 A등급 A등급
경영관리 A등급 B등급 B등급 B등급 A등급 B등급 B등급 C등급 - -
주요사업 A등급 A등급 B등급 B등급 A등급 B등급 A등급 B등급 - -
평가보고서
(세부평가내역)
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PDF 다운로드

1) 2022년 범주별 평가를 폐지하고 종합 등급으로만 평가

계량부문결과

계량부문 결과 - 18년~22년 가중치, 점수 제공
지 표 명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가중치 점수 가중치 점수 가중치 점수 가중치 점수 가중치 점수
□ 계량부문 총계 48 43.927 44 38.445 43.5 38.588 42.5 35.239 51.5 46.157
1. 경영관리 21 19.370 20 16.709 19.5 17.191 18.5 12.981 27.5 25.358
- 국민소통 2 1.745 2 1.780 1.5 1.067 1.5 1.469 1 0.924
- 일자리 및 균등한 기회1) - - - - - - - - 2 1.571
- 일자리 창출 3 2.735 3 2.745 3 2.836 2 2.000 - -
- 균등한 기회와 사회통합 1 0.880 1 0.820 1 0.760 1 0.700 - -
- 안전 및 재난관리1) - - - - - - - - 1 0.826
- 친환경·탄소중립1) - - - - - - - - 0.5 0.380
- 안전 및 환경 1 1.000 - - - - - - - -
-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3 2.987 3 2.989 3 2.988 3 2.985 2 1.984
- 윤리경영1) - - - - - - - - 1 0.550
- 총자산회전율1) - - - - - - - - 2 2.000
- 영업이익률1) - - - - - - - - 1 0.638
- EBITDA 대 매출액1) - - - - - - - - 1 0.518
- 부채비율1) - - - - - - - - 2 2.000
- 이자보상비율 2 2.000 2 0.828 2 2.000 2 1.743 2 2.000
- 일반관리비 관리1) - - - - - - - - 3 3.000
- 중장기 재무관리계획
이행실적
1 1.000 1 1.000 1 1.000 1 1.000 - -
- 노동생산성 2.5 2.444 2.5 2.329 2.5 2.500 2.5 2.500 2 2.000
- 인건비생산성1) - - - - - - - - 1 0.967
- 자본생산성 2.5 1.579 2.5 1.218 2.5 1.040 2.5 0.584 3 3.000
- 총인건비관리 3 3.000 3 3.000 3 3.000 3 0.000 3 3.000
2. 주요사업 27 24.557 24 21.736 24 21.397 24 22.258 24 20.799
- 물 공급 중단 예방노력 5 5.000 5 5.000 5 4.631 4 3.836 4 2.400
- 먹는물 품질 안전 제고노력 3 2.867 3 2.921 3 2.936 3 2.999 4 3.994
- 상수도 유수율 향상 5 4.057 4 3.623 4 3.718 4 3.571 4 4.000
- 댐 수질관리 노력도 4 3.171 3 1.837 3 2.175 3 2.525 2 1.945
- 안전한 댐 운영관리 3 3.000 3 2.920 3 2.280 3 3.000 3 2.609
- 예방적 가뭄 대응 4 3.849 4 3.978 4 4.000 3 2.804 3 2.849
- 수변사업 생산성 및
건전성 제고
3 2.613 2 1.457 2 1.657 2 1.523 2 1.159
- 물산업 육성 노력도2) - - - - - - 1 1.000 1 0.978
- 신재생에너지 성장성2) - - - - - - 1 1.000 1 0.865

1) 2021년 지표 신설
2) 2021년 지표 신설

비계량부문결과

비계량부문결과 - 18년~22년도 가중치, 등급, 득점 제공
지 표 명 2018 2019 2020 2021 2022
가중치 등급 점수 가중치 등급 점수 가중치 등급 점수 가중치 등급 점수 가중치 등급 점수
□ 비계량부문 총계 52 - 38.8 56 - 40.0 56.5 - 39.25 57.5 - 39.10 48.5 - 32.15
1. 경영관리 34 - 25 35 - 25.5 35.5 - 23.95 36.5 - 24.5 27.5 - 17.85
- 리더십 2 B+ 1.6 2 B+ 1.6 2 C 1.2 2 B0 1.4 2 D0 0.8
- 전략기획 및 경영혁신 - - - - - - - - - - - - 5 B0 3.5
- 전략기획 2 B+ 1.6 2 A0 1.8 2 B+ 1.6 2 B+ 1.6 - - -
- 경영개선 2 B+ 1.6 2 B+ 1.6 2 B0 1.4 2 B0 1.4 - - -
- 국민소통 - - - - - - - - - - - - 1 B0 0.7
- 일자리 및 균등한 기회 - - - - - - - - - - - - 3 B+ 2.4
- 일자리창출 3 B+ 2.4 3 B+ 2.4 3 B0 2.1 3 B+ 2.4 - - -
- 균등한 기회와 사회통합 4 B+ 3.2 2 B+ 1.6 2.5 B0 1.75 2 B+ 1.6 - - -
- 안전 및 재난관리 - - - - - - 6 C 3.6 6 D+ 3.0 1 D+ 0.5
- 친환경ㆍ탄소중립 - - - - - - 1 B0 0.7 1 B0 0.7 1 C 1.2
- 안전 및 환경 1.5 B+ 1.2 7 C 4.2 - - - - - - - - -
-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 - - 2 B+ 1.6 1.5 B+ 1.2 2 B+ 1.6 2 C 1.2
- 윤리경영 3 D0 1.2 3 D+ 1.5 3 D0 1.2 5 D0 2.0 1.5 E0 0.3
- 재무예산관리 2 C 1.2 2 C 1.2 2 B0 1.4 2 C 1.2 2 C 1.2
- 중장기 재무관리계획 - - - - - - - - - - - - 1 C 0.6
-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일반 3 B+ 2.4 2 B+ 1.6 2 C 1.2 2 B+ 1.6 2 B0 1.4
- 삶의 질 제고 1 B+ 0.8 - - - - - - - - - - - -
- 노사관계 2 A0 1.8 2 B+ 1.6 2 B+ 1.6 2 B+ 1.6 2 B+ 1.6
- 보수 및 복리후생 3 B+ 2.4 3 B+ 2.4 - - - - - - - - -
㉮ 직무 중심의 보수체계 - - - - - - 2 B0 1.4 2 B+ 1.6 2.5 B+ 2.0
㉯ 보수 및 복리후생 제도 - - - - - - 1.5 B+ 1.2 1.5 B+ 1.2 1.5 B0 1.05
- 혁신노력 및 성과 3 B0 2.1 3 B+ 2.4 3 B+ 2.4 - - - - - -
㉮ 혁신계획의 적정성 등 - - - - - - - - - 1 B+ 0.8 - - -
㉯ 이해관계자 소통, 참여 등 - - - - - - - - - 1 B+ 0.8 - - -
2. 주요사업 18 - 13.8 21 - 14.5 21 - 15.3 24 - 14.60 21.0 - 14.30
- 물나눔서비스 사업 성과관리의 적정성 - - - - - - 9 B+ 7.2 8 B0 5.6 8 B0 5.6
- 물안심서비스 사업 성과관리의 적정성 - - - - - - 7 B0 4.9 6 B0 4.2 6 B0 4.2
- 물융합서비스 사업 성과관리의 적정성 - - - - - - 1 B+ 0.8 3 B+ 2.4 3 B0 2.1
- 주요사업 성과관리의 적정성 12 B+ 9.6 12 B0 8.4 - - - - - - - - -
- 주요사업 계량지표 구성의 적정성 및 목표의 도전성 - - - - - - 4 C 2.4 4 C 2.4 4 C 2.4
- 주요사업 지표구성의 적정성 6 B0 4.2 2 C 1.2 - - - - - - - - -
- 주요사업 지표목표의 도전성 - - - 7 B0 4.9 - - - - - - - - -
1) 경영관리범주
  • '삶의 질 제고' 지표는 '18년 신설 후 '19년 '조직·인사 일반' 지표로 통합
  • (’22년) 전략기획 및 경영혁신 <= (’21년) 전략기획 + 경영개선 + 혁신노력 및 성과 ㉮
  • (’22년) 국민소통 <= (’21년) 혁신노력 및 성과 ㉯
  • (’22년) 일자리 및 균등한 기회 <= (’21년) 일자리 창출 + 균등한 기회와 사회통합
2) 주요사업범주
  • 주요사업 성과관리의 적정성은 ’18년~’19년 통합평가, ’20년~ 개별평가로 전환(물안심서비스 사업, 물나눔서비스 사업, 물융합서비스 사업)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