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ENGLISH

검색열기
통합검색
검색닫기

사이트맵

HOME고객센터고객헌장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트위터 페이스북

물공급서비스 공통

1. 수질정보 제공

① 수돗물 및 댐 용수 수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K-water가 운영하는 생활 및 공업용수 정수장과 댐에 대한 주요 수질정보(탁도, pH(수소이온농도), 잔류염소 등)를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② 수돗물의 수질검사 결과는 매월 요금고지서, 홈페이지, 지역언론 등 2가지 매체 이상을 통해 안내하고, 정수장별 품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은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연 1회 이상 발간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2. 수질변화 예고

① K-water가 관리하는 댐 저수지의 조류 및 탁수발생, 광역상수도 정수장의 이취미 발생 등 수질에 커다란 변화가 있을 경우 고객에게 전화, E-mail, SMS 등을 통해 현황, 대책, 주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3. 검침 및 요금 사전정보 제공

① 고객이 요청할 경우 검침후 전화, E-mail, SMS 등을 통해 사용량과 예상요금을 3일 이내에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4. 단수안내 및 복구
  • ① 계획단수가 필요한 경우 7일전까지 공문, 방송, 신문 등을 통해 안내하고 단수예고시간을 준수하겠습니다.
  • ② 수도시설 개/대체, 점검, 돌발사고 등으로 단수된 경우 단수시간, 지역 등을 사고발생 1시간 이내에 방송, SMS,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리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고발생 24시간 이내에 복구를 완료하겠습니다.
  • ③ 단수 후 통수시 흐린 물 등 수질이상현상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탁도, 잔류염소 등의 수질검사를 강화하겠습니다.
5. 시설물 기술진단 및 안전점검

① K-water에서 관리중인 수도시설의 기술진단과 수도 및 댐 시설물의 안전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물생산 및 공급시설을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양질의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습니다.

  • 진단(점검)주기
  • - 정기점검 : 1회/6월, 정밀점검 : 1회/1~3년, 정밀안전진단 : 1회/4~6년
  • - 기술진단(수도시설) : 1회/5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경영혁신실
  • 담당자 : 정원섭
  • 전화번호 : 042-629-2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