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기관소개CEOCEO 인사말

CEO 인사말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사장 윤석대[이미지]

안녕하세요. K-water 사장 윤석대입니다.
방문하신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

20세기가 블랙골드(Black Gold)인 석유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블루골드(Blue Gold)인 물의 시대입니다. 인구증가와 도시화, 환경오염 등이 심화되며 전 세계적으로 물의 희소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지구적 기후변화로 안정적으로 물을 확보하고 관리하는 능력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물은 이제 국민 행복과 국가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 자원이 되었습니다. 환경을 지키는 청정에너지이자, 초순수 등 첨단산업에 반드시 필요한 소재이며, 반도체를 대신할 미래 성장 동력이기도 합니다.

물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K-water는 어느 때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K-water는 1967년 창립이후 시대마다 주어진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왔습니다.
지난 20세기 산업화와 경제발전을 위한 수자원 개발과 국민 생활 향상을 위한 물 복지 실현, 더 나아가 국가 물산업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이르기까지 국가와 국민이 부여한 소명에 부응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그동안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겠습니다.
전직원이 힘을 모아 급변하는 시대에 대응하고, 대한민국 재도약에 함께하는 새로운 물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무엇보다 기후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 재산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습니다. 최근 기후재난은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어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최악의 경우를 상정해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대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초순수와 해수담수화, 물 에너지 등 고부가가치의 물산업 발굴과 적극적인 해외 물시장 진출로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재도약에 함께 하겠습니다.
정부의 국정방향에 발맞춰 공공성과 효율성의 조화도 이뤄가겠습니다. 복합위기 시대에 공적인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효율성이 뒷받침돼야 합니다. 디지털 전환과 R&D를 통해 데이터와 과학에 기반한 물 관리를 발전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가뭄, 수질 등 국가적 물 이슈와 소외된 곳의 물 복지 문제를 더욱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국민 눈높이에서 청렴과 공정, 상식이 바로 선 K-water가 되기 위해 조직혁신 등 최선을 다할 것도 약속드립니다.

국가의 성장과 국민의 행복을 지키는 것은 K-water의 변함없는 본질입니다.
기후위기와 친환경 전환, 글로벌 물시장의 성장 등 급변하는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새로운 희망의 물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K-water 사장 윤석대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