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무인항공기 테러 가정한 재난대응 훈련 시행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무인항공기 테러 가정한 재난대응 훈련 시행
조아라 2017-11-01 조회수 14776

K-water, 무인항공기 테러 가정한 재난대응 훈련 시행 이미지[1]
K-water, 무인항공기 테러 가정한 재난대응 훈련 시행
- 국토교통부와 지자체 등 유관기관 합동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고양정수장 폭발테러 가정한 급수체계 중단 대비 실지훈련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7.11.2(목) 14시, 고양정수장(경기도 고양시)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테러에 의한 용수공급 중단에 대비한 대응훈련을 시행한다.
□ 이번 훈련의 목적은 재난상황 발생 2시간 이내의 초동대응을 위주로 시간대별 대응과 재난관리 기관 간 협력체계를 점검해 K-water의 위기대응 능력을 강화하는데 있다.
□ 이날 훈련은 최근 급격히 대중화 된 무인항공기 ‘드론’에 의한 폭발물 투하 테러 상황을 가정해 진행한다.
 ㅇ 훈련은 폭발로 물을 외부로 공급하는 송수펌프 시설에 정전과 화재, 인명사고가 발생해 고양시와 파주시 일부 지역에 단수가 발생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ㅇ K-water 고양권관리단은 상황인지 즉시, 초동조치 매뉴얼에 따라 국토교통부,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지역 주민에 상황을 전파하고, 비상대책 본부와 비상대책반을 소집한다.
 ㅇ 용수공급이 중단됨에 따라 비상대책본부는 ‘경계’ 단계를 발령하고, 지역주민에게 단수 상황을 전파한다.
 ㅇ 소방서는 화재진압과 인명구조를 실시하고 경찰서와 군부대는 주변 통제와 잔여 폭발물을 수색한다.
 ㅇ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업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고양정수장 복구를 지원 하는 것으로 상황은 종료된다.

□ 상황 종료 후에는 K-water와 훈련 참가기관의 초동대응과 협력체계에 대한 평가를 끝으로 훈련을 마친다.
□ 한편, 2009년 준공된 K-water 고양정수장은 고도정수처리시설을 도입해 하루 평균 20만㎥의 고품질 수돗물을 고양시와 파주시, 약 60만 명에게 공급하고 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기존 위기대응체계를 점검하겠다.” 며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적절한 초기 대응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겠다.” 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