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 제9기 수료”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 제9기 수료”
김예현 2015-11-02 조회수 23408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 제9기 수료”
 
- 2015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 활동 마감
- 7th WWF에서 가뭄현장까지 힘들었지만 값진 경험
- 10. 30(금), 대전 본사에서 수료식
 
□ 건강한 수돗물 홍보와 물 사랑 전파에 앞장서온 “제9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가 10.30(금) 대전 K-water 본사에서 수료식을 갖고, 5개월 여 동안의 활동을 마감한다.
 
수료식은 활동 우수팀 시상, 최계운 사장과의 ‘토크 콘서트’, 우정의 시간 등으로 진행되며, 대학생 서포터스 150여 명과 K-water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 지난 4월 “대구경북 세계 물 포럼(7th World Water Forum)” 개막에 맞춰 활동을 시작한 ‘제9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스’는 그동안,
 
1천여 회의 오프라인 활동과 7천 여 건의 온라인 콘텐츠 제작, 온라인 방문객 193만 명 달성 등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On-Offline 활동을 통해 K-water의 앞선 물 기술과 건강한 수돗물, 물 절약 및 물 사랑 필요성 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 이날 수료식에서는 활동 우수팀에 대한 시상이 있으며, 영예의 대상은 국내외의 여러 지역을 여행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펼친 단국대 ‘얼水팀’이 차지했다.
 
팀장 이진호 군은 “세계 물 포럼은 우리의 앞선 물 관리 기술을 체험하고,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세계적인 노력을 바로 아는 뜻 깊은 기회였다.”며,
 
“방학 동안 팀원들과 유럽과 일본을 여행하면서 K-water 티셔츠를 입고 병물을 홍보한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시민들과 소통하며 보람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말했다.
 
같은 팀의 김주현 양은 미얀마 오지마을에서의 7박 8일 식수개발 경험을 얘기하며 ‘어떤 형태로건 국내외 물 복지 소외 지역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강원지역 우수팀으로 선정된 이종승 군은 “북한과의 긴장이 높던 8월에 접경지역인 파주에서 스마트워터시티 사업을 알렸던 일이 아슬아슬하고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 이날 최계운 K-water 사장은 '토크 콘서트'를 통해 대학에서 20년 넘게 학생들을 가르쳤던 경험을 토대로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용기 있게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보람 있는 삶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조언할 예정이며,
 
“전국적인 가뭄을 해결을 비롯한 물 문제 해소를 위해서는 국민들의 물에 대한 관심과 생활 속 물 절약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므로, 학생 여러분이 서포터스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이러한 일에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