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출범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출범
관리자 2022-04-19 조회수 4607


한국수자원공사,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출범
 - 학계, 갈등조정가, 변호사 등 외부위원 포함 총 12명 구성
 -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공공갈등의 예방 및 해결 활동


□ 한국수자원공사의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공공갈등을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한 기구인 “K-water 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4월 12일 출범했다.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4월 12일 오전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K-water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 공사는 공공정책 및 사업추진 과정에서 다양한 갈등의 발생이 증가하고, 국민 불편이 가중되어 사전예방 및 전문적 체계적인 관리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됨에 따라 갈등관리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전담 심의·자문하는 위원회를 신규 출범하게 되었다.

□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전달 및 위원장 선출, 위원회 운영계획 보고 및 한국수자원공사의 갈등관리 사례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위원회는 공사 갈등 사안에 대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논의를 위하여 학계 및 갈등조정가, 변호사 등 갈등관리 전문가와 내부위원 등 총 12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장은 박평록 한국수자원공사 기획부문이사와 박수선 갈등해결&평화센터 소장이 공동으로 맡게 되었다.

 ㅇ 이들은 2년의 임기동안 공사가 추진하는 사업 중 갈등이 발생되거나 예상되는 사업을 중점 관리하며 갈등의 예방 및 해결을 위한 각종 사항을 심의·자문하고, 실제 갈등현안에 대한 컨설팅·조정 등의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 박평록 한국수자원공사 기획부문이사는 “물과 관련된 갈등은 다양한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그 해결에 상당한 노력과 시간·비용이 소요되는 만큼 예방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포함하여 사전 소통과 참여 등 다양한 갈등 예방 활동을 통해 국민이 신뢰하는 물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