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협력체계 구축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협력체계 구축
박래영 2021-09-24 조회수 517

 한국수자원공사,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협력체계 구축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협력체계 구축
 ◇ 9월 23일, 소수력 및 수열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과 보급확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재생에너지 잠재량 조사, 활용방안 모색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기여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서울특별시와 9월 23일 오전 서울시청 서소문별관에서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및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기후위기 대응 필요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추진 정책에 발맞춰 소수력, 수열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자원을 공동으로 발굴, 개발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협약 주요 내용은 ▲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교류, ▲ 광역상수도를 활용한 서울특별시 수열에너지 적극 발굴 및 도입, ▲ 잠실수중보를 활용한 친환경 소수력개발 방안 논의 등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수력 및 수열에너지 등 다양한 재생에너지 자원의 개발 및 풍부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시가 미활용 중인 재생에너지 자원을 발굴, 보급확산에 협력하여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저감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해 11월 공기업 최초로 기후위기 경영을 선언하고, 올해는 ESG 경영 선언 및 ‘글로벌 RE100’에 가입하는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특히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내 1위 재생에너지 기업으로 국내 수력발전의 약 60%인 총 1GW 규모의 수력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계최대 규모의 시화조력발전소(254MW) 운영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공급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또한, 수력발전 외에도 수상태양광, 수열에너지 등 물을 활용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확산에도 앞장서며,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도 적극 추진중이다.

□ 이준근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 이사는 “이번 협약은 올해 4월 개정된 한국수자원공사법을 적용하여 지자체와 공동으로 신재생에너지 개발, 확산을 위해 협력하게 된 사례”라며 “앞으로도 청정에너지 개발 등을 통해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박래영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