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똑똑한 일하는 방식, 한국수자원공사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추진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똑똑한 일하는 방식, 한국수자원공사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추진
박래영 2021-05-25 조회수 7086


똑똑한 일하는 방식, 한국수자원공사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추진
 ◇ 한국수자원공사, 디지털 업무환경 전환을 위해 4대 분야 12개 과제 선정 및 400억 투자로 미래 경쟁력 확보에 박차
 ◇ 일하는 방식 혁신으로 양(量)→질(質) 중심의 업무체계 변화 선도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25일 디지털 업무환경 조성으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한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디지털 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place)’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미래 업무환경에 부합하는 플랫폼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경험과 생산성을 최적화함으로써 직원들의 협업 및 몰입, 민첩성을 높이는 비즈니스 전략을 말한다.

□ 이는 코로나 19로 개인의 일상생활은 물론 비대면 원격근무 등 기업의 업무형태 변화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 한국수자원공사의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는 △더 긴밀한 협업, △더 열린 소통, △더 높은 생산성, △더 편리한 기반 환경조성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한 12개 세부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23년까지 400억 원을 투자하여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 (더 긴밀한 협업공간) 다양한 사내 협업 서비스의 연결성 강화로 언택트 시대의 디지털 협업공간이 구현된다. 특히, 새로운 협업 플랫폼은 프로젝트별 업무관리, 문서 중앙화를 통해 사내 축적된 비정형 콘텐츠를 쉽게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 (더 열린 소통체계) 대국민 소통플랫폼(단비톡톡) 고도화, 직원 간 소통채널 확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열려있는 디지털 소통체계를 구현한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PC 업무환경을 제공하여 시간, 장소에 제약없이 업무수행이 가능한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조성한다.

 ○ (더 높은 생산성) 로봇기반 업무자동화(RPA) 및 내·외부 고객 상담을 위한 챗봇 서비스를 확대하여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가상화 기반의 데이터 댐을 구축하여 데이터 활용기반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생산성 향상을 추진한다.

 ○ (더 편리한 기반환경) 보다 빠르고, 편리하고, 안심할 IT 인프라 조성을 위해 전국 120개 사업장 간 초고속 통신망을 구축하고,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사무환경을 개선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업무 생산성 향상뿐만 아니라, 효율적 업무로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직원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포스트(Post) 코로나 시대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을 통해 업무의 연속성 및 편의성,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