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개도국에 물관리 노하우공유 및 역량강화 지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개도국에 물관리 노하우공유 및 역량강화 지원
박래영 2021-04-26 조회수 6591

한국수자원공사, 개도국에 물관리 노하우공유 및 역량강화 지원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개도국에 물관리 노하우공유 및 역량강화 지원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개도국에 물관리 노하우공유 및 역량강화 지원
◇ 4월 23일, 개발도상국 물관리 인재육성과 국제교육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국제 웨비나 개최
◇ 우즈베키스탄, 우간다 정부 고위급, 세계은행과 함께 물관리 전문가 육성 및 지속가능한 역량개발 추진방안 논의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4월 23일 개발도상국 물관리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부문의 국제협력과 재정지원을 촉구하기 위하여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2021년 한국 녹색혁신의 날‘(KGID)와 연계하여 진행한 물 분야 대표 세션으로, 코로나19 여건을 고려하여 ’웨비나‘ 형식의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다.
 ○ ’2021년 한국 녹색혁신의 날‘(KGID)는 세계은행 산하 한국녹색성장신탁기금(KGGTF, Korea Green Growth Trust Fund)과 기재부가 주관하여 2014년부터 KGID 연례행사를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더 나은 미래, 더 푸른 재건‘이라는 주제로 4월 22일~23일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었다.

□ 이날 세미나에는 세계은행 물 안보 및 위생 프로그램 총괄 책임자인 조엘 콜커와 우간다, 우즈베키스탄 정부 고위급 관계자 등 약 30여 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주제는 ‘물 분야의 지속가능한 역량강화 모델’로 글로벌 물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 글로벌 물 문제 해결을 주도할 전문가 육성, △ 국가 간 지식공유 활성화를 위한 대륙 및 지역별 거점 ’물 전문 교육센터‘ 설립, △ 개발도상국 자체 전문강사 육성 등 다양한 역량 강화 모델을 제안하고, 세계은행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 그간 한국수자원공사는 공사가 축적한 물관리 전문성과 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개발도상국 등 글로벌 물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SDGs 달성을 견인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협력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 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발전목표)

 ○ 1997년부터 100여 개 국가 5천여 명을 대상으로 국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다자간개발은행 등과 함께 개발도상국에 대한 지속가능한 물관리 인재육성 컨설팅사업을 통해 역할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물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 2018년 우간다 기후변화대응 수자원관리 역량강화 사업
     2019년 방글라데시 다카 상하수도청 교육원 설립 및 우즈베키스탄 ‘물 교육 센터’ 구축 등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인재양성 등 교육부문 협력과 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물관리 인재육성 컨설팅사업에서 역할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물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