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노사,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노사,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박래영 2020-11-17 조회수 7452

한국수자원공사 노사,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노사,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 11월 셋째 주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기간으로 지정
 ◇ 11월 16일부터 대전 본사와 전국 62개 현장부서 동참해 취약계층에 김장 및 방한용품 나눔 등 전사적 참여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1월 16일부터 22일까지를 ’한국  수자원공사와 함께 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주간으로 지정하고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전사적인 활동에 나선다.

□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는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전 임직원이 참여해 함께 응원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추진됐다.

□ 이를 위해, 먼저 11월 16일 오후 4시 대전시 대덕구 법1동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한국수자원공사 노사가 함께 취약계층 600세대에게 김장김치 3천여 포기를 전달했다.

 ○ 이번 김장김치 나눔은 많은 인원이 모여 함께 김장을 담그는 기존의 활동 대신,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김장김치 구매 후 세대 별로 포장해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세대나 홀몸 어르신께는 한국수자원공사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김장김치와 방한용품 등을 전달했다.

□ 이를 시작으로 전국 62개 현장부서가 각 지역의 상황에 맞추어  김장김치 및 방한용품 등을 취약계층에 지원하여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약 1억 4천만 원 상당의 나눔을 진행할 계획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고자 지자체 수도요금 감면, 전통시장 살리기, 식수용 병물 지원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왔다.

 ○ 이를 통해 국내 74개 지자체 수도요금 감면을 통해 경영난을 겪고 있던 약 1천여 개 기업이 요금감면 혜택을 받았다.

 ○ 또한, 지역의 전통시장에서 생활 및 방역 물품 등을 구매해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전통시장 살리기’ 활동을 진행했다. 의료기관 등에는 식수용 병물 77만 병을 지원한 바 있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전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주변의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라며, “지역사회 상생은 물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 노철민 한국수자원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국민 여러분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사가 한마음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