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자연과 미래를 위한 플로깅 챌린지 실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자연과 미래를 위한 플로깅 챌린지 실시
박래영 2022-05-04 조회수 3826

한국수자원공사, 자연과 미래를 위한 플로깅 챌린지 실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자연과 미래를 위한 플로깅 챌린지 실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자연과 미래를 위한 플로깅 챌린지 실시 이미지[3]
한국수자원공사, 자연과 미래를 위한 플로깅 챌린지 실시 이미지[4]

한국수자원공사, 자연과 미래를 위한 플로깅 챌린지 실시
- 자연과 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 국민 참여 이벤트로 관심 끌어 -
- 누적 10억 보 달성 시 대전지역 미래세대에 1천 3백만 원 기부 -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5월 4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청호오백리길에서 대전관광공사(사장 고경곤) 및 지역주민 등과 함께 대청호의 자연과 미래를 위한 플로깅* 행사를 실시했다.
   * (플로깅)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단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이다.

□ 이날 행사는 대청댐과 이 지역의 대표 트레킹 코스인 대청호오백리길을 관리하는 두 기관이 뜻을 모아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힐링 공간인 대청호를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두 기관의 임직원을 비롯하여 대청호 지역주민 등 약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 한국수자원공사와 대전관광공사는 이번 대청호오백리길 플로깅을 시작으로 지역주민과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기획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행사 이후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5월 5일부터 6월 4일까지 한 달간 전 국민이 물 문화를 즐기고 대전지역 미래세대와 함께 나누는 기부 챌린지인 ’대청호 플로깅 챌린지‘와 ’10억 보 걸음 기부 챌린지‘도 시행한다.

 ○ ’대청호 플로깅 챌린지‘는 아름다운 대청호를 즐기고 보호하며 대전지역 미래세대를 위한 나눔 프로젝트로, 대청호오백리길 대전 구간에 있는 디지털 스탬프 인증장소 중 1곳을 방문하여 플로깅 활동을 수행하고 사진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 ’10억 보 걸음 기부 챌린지‘는 국민 누구나 전국 어디서든 일상생활 속 걷기를 통해 나눔을 참여하는 것으로 챌린지 기간 동안 참여자들의 걸음 수가 10억 보를 달성하면 한국수자원공사가 대전지역 미래세대에 1,300만 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 챌린지 기간 동안 참여자들의 걸음 수는 자동으로 누적되며, 챌린지 목표 걸음 수인 10억 보는 약 70만km로 지구 둘레를 15번, 대청호오백리길을 약 3,500번 돌 수 있는 거리다.

□ 챌린지 참여는 ’워크온(Walk on)‘ 앱을 통해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Walk on)‘ 앱을 설치한 후 참여하면 된다. 이 밖에도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등 챌린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수자원공사 공식블로그(blog.naver.com/ilovekwat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장훈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은 “한국수자원공사는 ESG 경영에 앞장서는 대한민국 대표 물 종합 기업으로, 국민들과 함께 자연과 미래를 생각하는 걸음을 내딛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챌린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박래영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