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 인삼 농가와 함께하는 지역상생 장터 개최로 “K-ESG경영 앞장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 인삼 농가와 함께하는 지역상생 장터 개최로 “K-ESG경영 앞장서”
관리자 2022-05-04 조회수 4075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 인삼 농가와 함께하는 지역상생 장터 개최로 “K-ESG경영 앞장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 인삼 농가와 함께하는 지역상생 장터 개최로 “K-ESG경영 앞장서”
- 5월 4일, K-water 상생 프로젝트‘제3회 물벗 나눔장터’개최 -

□ 금강유역 대표 인삼 산지 금산·진안 농가 참여 팝업스토어 진행
□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 겪는 농가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도모
□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 전달 위한 1,500만원 상당 제품 구매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5월 4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인삼 농가와 함께 ‘제3회 물벗 나눔 장터, 햇삼홍삼 팝업 스토어‘ 행사를 진행했다.

 ○ ’물벗 나눔장터‘는 한국수자원공사가 2022년 창립 55주년 맞이해 새롭게 추진 중인 지역상생형 K-ESG 경영 실천 프로젝트이다.

 ○ 온·오프라인 장터 운영을 통해 사업장이 위치한 전국 각지의 농가에서 생산하는 주요 농산물 판로확보에 기여하고, 일부는 직접 구매 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적극적 나눔을 실천하는 연간 프로젝트이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면세점 매출이 감소하는 등 소비 부진으로 인한 재고 증가와 인삼 가격 폭락, 생산 비용 증가까지 삼중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강유역 대표 인삼·홍삼 산지인 충남 금산군과 전북 진안군의 인삼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한 직거래 장터로 진행했다.

 ○ 이번 장터에서 각 농가는 수삼은 물론 홍삼, 흑삼까지 우수한 국내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하는 스틱형·파우치형 액기스, 절편, 과자류 등 각종 홍삼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행사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가정의 달을 맞아 총 1,500만 원 상당의 홍삼 제품을 추가로 구매하여 충남·충북·전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협조를 통해 청주·영동·옥천·금산·무주·진안 등 총 6개 지자체의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여, 지역 상생 및 나눔을 이어갈 계획이다.

 ○ 한편, 올해 1월과 3월 두 차례 개최된 ’물벗 나눔장터‘는 사과 및 사과 가공품, 딸기를 판매하였으며, 약 7천만원 가량의 제품이 판매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어온 지역 인삼농가를 돕고, 지역사회 어르신 등 취약계층들에게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임직원이 함께 나섰다”며, “앞으로도 한국수자원공사는 다양한 지역사회와의 상생활동을 지속하고, K-ESG 경영을 실천하여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