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충주댐,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충주댐,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
조아라 2017-11-20 조회수 15757

첨부파일

K-water 충주댐,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

 - 충주댐 물문화관 개관, 지역주민 교류와 문화체험 기회 제공 
 - 충주지역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7. 11. 21(화) 14시, 충주댐(충북 충주시)에서 지역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로 단장한 ‘충주댐 물문화관’을 개관한다.

□ 충주댐 물문화관은 총면적 2,067㎡의 지상 2층과 지하 1층 규모로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를 위한 개방형 홀과 세미나실, 수려한 주변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전망데크,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 등을 두루 갖췄다. 

□ 특히, 항일 시인이자 아동문학가인 권태응* 선생의 고향이자 남한강을 끼고 있는 지역 특성을 살려 조성한 ’어린이·물·아동문학 테마관‘은 물 관련 내용을 담은 다양한 아동문학을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 충추 출신 항일시인·아동문학가, 대표작은 동시 감자꽃, 충주 칠금동에는 감자꽃 노래비가 있음

□ 다목적 전시실에는 디지털 센서를 통해 관람객의 환호와 박수 소리에 따라 변화하는 인터렉티브* 연출이 적용된 3면영상이 전시되어 있다. 
  * 미디어를 활용한 예술의 한 장르로, 디지털 센서로 전시물과 관람객의 상호작용이 가능

□ 충주댐 물문화관을 찾는 관람객은 전시물과 소통하는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충주댐의 역사와 기능, 각종 물 관련 상식과 인근   관광지 정보 등을 접할 수 있다. 
□ 11. 21(화)부터 12. 8(금)까지는 물 문화관개관행사로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충주지회에서 사진전과 시화전을 전시한다.

□ 한편, 1985년 10월 완공된 충주댐은 길이 447m, 높이 97.5m로, 콘크리트 다목적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충주시와 수도권 지역에 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저수용량은 27억 5000만㎥로, 소양강댐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충주댐 물문화관이 지역주민의 친근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이자, 물을 주제로 한 개성 있는 문화체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충주지역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