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새만금사업에 수공의 수변도시·청정에너지 경험 활용한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새만금사업에 수공의 수변도시·청정에너지 경험 활용한다
박래영 2020-12-23 조회수 12358

첨부파일

새만금사업에 수공의 수변도시·청정에너지 경험 활용한다 이미지[1]
새만금사업에 수공의 수변도시·청정에너지 경험 활용한다
 - 새만금개발청, 한국수자원공사, 새만금개발공사 업무협약 체결
 - 내년 2월까지 협력방향 논의 후, 새만금 기본계획에 반영키로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수변도시 조성과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전문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팔문)와 12월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앞으로 3개 기관은 새만금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신산업분야 공동조사·연구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최근 공공기관 최초로 RE100(소요전력을 재생에너지로 100% 충당) 참여를 선언하는 등 청정 물에너지 분야와 송산그린시티?부산EDC(에코델타시티) 사업 등 수변도시 조성분야에서도 다양한 노하우(비법)를 보유하고 있다.

 ㅇ 새만금개발공사는 새만금 사업을 전담하는 공기업으로서, 새만금 공공주도 사업을 선도할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과 신재생에너지, 관광사업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을 그린 뉴딜과 신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 동반자로서 두 기관에 거는 기대가 크다.”라면서, “내실있는 사업계획 수립으로 용지개발을 가속화하고, 명품 수변도시 조성으로 모두가 살고 싶어하는 새만금을 실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라고 요청했다.

□ 한국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과 새만금개발공사 강팔문 사장은 “참여가능한 사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공공기관으로서 국책사업인 새만금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3개 기관은 내년 2월까지 주요 협력방향을 논의해 새만금 기본계획에 반영하고, 내년 중순까지 세부 협력방안을 마련해 사업계획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