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자성의 계기로 삼아 기록물 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자성의 계기로 삼아 기록물 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아라 2018-01-19 조회수 17671

첨부파일

K-water,
자성의 계기로 삼아 기록물 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K-water는 4대강 사업 관련 문서들이 파기되고 있다는 2018.1.18.(목) 보도와 관련하여, 국가기록원 현장실사(2018.1.19.(금), 본사)와 국토교통부 감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습니다.

□ 금번 파기대상 자료는 사무실 이동 및 집기교체 과정에서 그동안 각 부서 담당자가 보관하고 있던 자료와 참고하기 위해 출력해 놓은 사본자료 일부를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파기하려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주요문서에 대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파기 등은 사실이 아닙니다.

□  이러한 상황은 기록물 보존과 파기절차 준수이행이 일부 미흡하여 발생한 것으로 앞으로는 더욱 엄격하게 기록물을 관리할 계획입니다.

□ K-water는 ‘97년 이후 모든 문서를 전자문서시스템에서 관리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좀 더 세심하고 철저하게 관리를 하겠습니다.

□ 공사는 국가기록원의 현장 실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진행 중인 
   국토교통부 감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며, 감사 과정에서 드러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개선할 계획입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일로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4대강사업 관련 여부를 떠나 모든 기록물관리시스템을 재점검하고,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전 임직원이 자성의 계기로 삼아 기록물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