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우리 기술로 베트남 지하수 관리 현대화 지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우리 기술로 베트남 지하수 관리 현대화 지원
조아라 2018-10-16 조회수 16836

첨부파일

우리 기술로 베트남 지하수 관리 현대화 지원 이미지[1]
우리 기술로 베트남 지하수 관리 현대화 지원
 ◇ 10월 16일, 베트남에서 지하수 관리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가져
 ◇ 기존 지하수 관리 체계 현대화해 실시간 무인원격 관측 가능
 ◇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 해외 판로 확대와 일자리 창출 기대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국내 물산업 중소  기업*과 베트남 물관리 기관인 ‘나와피’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에서 현지시각 10월 16일 오후 1시에 ’베트남 맞춤형 스마트 물관리 시범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 ㈜하이드로넷(자동 관측장비 업체)과 2개 협력업체(근아공업, 영원케이블)
 ○ 나와피(NAWAPI)는 베트남 자연환경부 산하의 수자원 계획 및 조사 기관으로, 국가 수자원 정보 통합관리와 지하수 분석, 수질 개선 등 물관리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곳이다. 

□ 이번 시범사업은 베트남 지하수 관측 시설 현대화와 운영 효율성 향상을 위해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베트남 하노이의 3개 지하수 관측 지점에 국내 중소기업의 ‘지하수 자동관측 장비’를 설치하여 진행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시범사업 총괄과 데이터 분석, 시스템 운영관리 기술 지도를 맡았으며, 참여 중소기업은 자사의 ‘지하수 자동관측 장비’를 설치해 현지 인력 교육을 담당했다.

□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현지 인력이 육안으로 측정하여 손으로 기록했던 지하수 관측 결과를 실시간 무인 원격 관측과 자동으로 기록하는 전산화로 대체하게 되었다.
 ○ 특히, 기존의 지하수 수위와 수온 관측에 더해 수질 측정 기능이 추가되어 주민들의 생활용수인 지하수에 수질 오염이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해졌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제품의 현지화를 통한 해외 판로 확대와 국내 물관리 기술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 한편, 시범사업에 사용한 설비는 성과보고회 이후 현지 인력이  운영하도록 베트남 나와피에 인계하고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사후 관리와 원격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베트남 시범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물관리 기술의 우수함을 알려 해외 판로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이루도록 국내 물산업 기업과 함께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