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나서
조아라 2018-09-18 조회수 18002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나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나서 
 ◇ 9월18일 인도네시아 공공사업부와 물 분야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 댐 운영관리 및 수자원 분야 기술교류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 물문제 해결 및 시장 진출 기대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9월 18일 낮 12시,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인도네시아 정부 공공사업부와 물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도네시아 수자원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개발 협력 ▲댐 운영관리와 수자원시설 개선 분야 인적교류와 기술제공 ▲물 공급 관련 공동연구와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 최근 인도네시아는 경제성장과 함께 급증한 도심인구의 물 수요에 비해 수도 시설이 부족해 물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우리나라 물관리 기술의 해외 전파와 현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인도네시아 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수자원 분야 사업에 국내 물산업 기업이 진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현재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내 기업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시와 인근의 2개 도시에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까리안   광역상수도 사업’ 수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또한, 지난 4월부터 인도네시아 정부의 공식 요청에 따라 수자원 전문가를 파견하여 공공사업부 장관에게 댐 건설과 운영에 대한 자문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 한편 인도네시아는 정부가 추진하는 ‘新남방정책’의 핵심 국가 중 하나로, 국토 면적이 우리나라의 9배에 달하고 인구는 2억 6천만 명이 넘는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인도네시아가 겪고 있는 물문제 해결을 위해 대한민국 물관리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국내 물기업의 해외 진출로 이어지도록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