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중소기업 공공판로 지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중소기업 공공판로 지원
조아라 2018-09-17 조회수 16635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중소기업 공공판로 지원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중소기업 공공판로 지원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중소기업 공공판로 지원
 ◇ 9월 17일 조달청과 물산업 우수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로 판로확대 및 일자리 창출 기대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와 조달청(청장 박춘섭)은 9월 17일 오후 2시 30분,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한국수자원공사와 조달청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했으나 납품실적이 부족해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물산업 우수 창업·벤처기업이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물산업 혁신성장을 위해 구축한 ‘물산업 오픈플랫폼’을 통해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고,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조달청에 추천한다.
 ○ 물산업 오픈플랫폼은 한국수자원공사의 물관리 기술과 유무형 자산을 물산업 기업과 공유하고, 기업의 요구를 적시에 반영하는 ‘열린’ 지원 체계를 의미한다.

□ 조달청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천한 기업의 우수제품을 창업·벤처기업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벤처나라’에 등록한다. 아울러 해당 기업에 지정증서를 부여하고 조달 등록교육 및 각종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 벤처나라는 조달청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에 구축한 창업·벤처기업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다. 2018년 8월 말 기준 438개사 2,065개 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누적 공급실적은 124억 원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기술개발과 제품 성능시험 등을 지원하고, 올해 연말까지 심사를 거쳐 조달청에 추천할 계획이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물산업 오픈플랫폼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지난해 7월에 신설한 전담조직인 ‘물산업플랫폼센터’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약 200여 개의 물산업 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혁신기술을 가진 물산업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국내 물산업 경쟁력 향상과 4차 산업혁명기술 분야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