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물관리 핵심역량 기술, 개도국에 전수한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물관리 핵심역량 기술, 개도국에 전수한다
김예현 2019-05-20 조회수 13952

첨부파일

물관리 핵심역량 기술, 개도국에 전수한다

 ◇ 한국수자원공사, 5월 31일까지 스리랑카와 필리핀 물 분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물관리 교육 진행
 ◇ 개도국 물관리 역량 강화로 지구촌 물문제 해결에 기여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5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대전시 유성구 소재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스리랑카와 필리핀의 물 분야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물관리 핵심역량’ 국제 교육을 진행한다.

 ○ ‘물관리 핵심역량’ 국제교육은 국제 물문제 해결에 보다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가 지난해부터 전 세계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공개 모집하여 진행하고 있다.

 ○ 지난해 9월에는 베트남, 에티오피아, 파키스탄 등 물 분야 공무원 18명이 교육을 받았다. 

 ○ 교육 내용은 개발도상국이 직면한 대표적인 6개 물관리 현안인 유수율 향상, 수자원 및 상수도 개발, 수질 관리, 신재생에너지 개발, 지하수 개발관리를 주제로 구성되었다.

□ 이번 교육은 물 공급 문제가 심각한 개발도상국의 ‘유수율 향상’을  주제로, 유수율 관리 정책 수립, 수도관망 정비와 누수탐사, 수도사업의 투자와 효율성 평가 등을 교육한다.

 ○ 유수율이란 정수장에서 공급한 물이 소비자에게 실제로 도달한 비율을 말한다. 유수율이 높을수록 누수로 인해 버려지는 물이 없다는 뜻이다.

□또한, 교육생이 자국에 복귀해 실무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과 현장학습 비중을 60% 이상으로 구성했다.

 ○ 이에 따라, 한국수자원공사의 ‘수도관망교육센터’ 등 다양한 훈련 시설과 물관리 현장에서 모든 과정을 실제 현장과 유사하게 조성하여 수도관 점검부터 파손으로 인한 누수사고 대응까지 반복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6월과 7월에는 수자원 및 상수도 개발관리 과정을 진행하여 물관리 핵심역량 과정을 대표적인 물 교육이자 물 분야 국제교류 및 협력의 마중물로 삼을 계획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반세기 동안의 대한민국 물관리 수행과 더불어 지난 20여 년간 국제교육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구촌 물문제 협력과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물공급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