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김예현 2019-10-31 조회수 12337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 10월 30일, 대전시 본사 세종관 5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
 ◇ 국가시설물 안전성 제고 및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계기 마련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물 인프라 점검진단 분야의 신기술, 정책방향 등을 논의하고 기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0월 30일 오후 1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 금번 행사에는 물 인프라 점검진단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를 비롯하여 환경부, 국회입법조사처, 지자체, 학계, 중소기업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수자원, 수도, 에너지 분야 등 총 6개의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 먼저 한국수자원공사의 시설물 진단업무에 대한 소개와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책자문위원장 이재은 충북대 교수가 물 공급시설을 포함한 국가 핵심기반시설의 중요성 및 관리방향을 설명하였다.

 ○ 수자원 분야에서는 김진수 국회입법조사관이 ‘시설물안전법 보완 및 개선 방안’을, 미국 히바드社에서 ‘수중드론을 활용한 진단방법 소개’를 주제로 발표하였다.

 ○ 마지막으로 수도 및 에너지 분야에서는 제주대 김진근 교수, 한국종합엔지니어링, 캐나다의 퓨어社, 중국의 하얼빈전기가 수도시설 및 수력발전설비에 대한 첨단 기술과 개선방향 등을 소개했다.

□ 아울러, 한국수자원공사는 심포지엄과 함께 국내 중소업체와 해외 업체들이 진단장비 기술 시연 및 전시를 할 수 있도록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우리 중소기업이 잠재고객과의 사업접점을 높이고 기술습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박태현 한국수자원공사 맑은물관리부문이사는 “대한민국 물관리 전문기관 으로서 물순환체계 전반에 걸친 기술개발과 진단기업 동반성장을 통해 시설물 안전성 강화와 국민 물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