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안전관리 총괄 조직 강화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안전관리 총괄 조직 강화 나서
김예현 2020-02-13 조회수 12568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 안전관리 총괄 조직 강화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안전관리 총괄 조직 강화 나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안전관리 총괄 조직 강화 나서

 ◇ 컨트롤타워 기능 강화 위해 사장 직할 ‘안전혁신실’ 신설하고 인원보강 등 조직개편 시행
 ◇ 2월 14일, 전사 및 유역 안전 간담회 개최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올해 조직개편에 따라 새로운 안전관리 컨트롤타워 구성과 기능 강화를 위해 2월 14일 오전 10시 30분,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전사 및 유역 안전   컨트롤타워 출범 간담회’를 개최한다.

 ○ 최근 안전에 대한 국민 눈높이와 정부정책 강화에 발맞춰,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1월 재해 및 재난으로부터 국민과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조직개편에 나섰다.

 ○ 이에 따라 재난, 시설, 건설, 산업 4대 분야 안전관리 전담 조직인 ‘안전혁신실’을 사장 직속으로 신설하고 인력을 보강하여 안전관리 총괄 컨트롤타워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 이번 간담회에는 전사 및 유역 단위의 안전관리를 논의하고자 한강,  낙동강, 금강, 영섬(영산강 및 섬진강) 4개 유역의 수도 관련 문제   대응을 위해 설치한 유역수도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 이를 통해 전사 긴급 안전점검 결과를 공유하고 안전관리 마스터플랜 수립과 매뉴얼 개정, 불시점검 및 훈련 강화 방안, 사고예방을 위한 작업안전지킴이와 산업안전관리 포털시스템 구축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안전관리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의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댐 및 정수장 등 국가기반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가 더욱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오승환 한국수자원공사 안전혁신실장은 “안전혁신실 출범을 시작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경영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 이라며, “물 환경 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서 물 재해와 사고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