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창립 55주년 기념 노사공동‘더 따뜻한 겨울나기’캠페인 진행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창립 55주년 기념 노사공동‘더 따뜻한 겨울나기’캠페인 진행
박래영 2022-12-13 조회수 3978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 창립 55주년 기념 노사공동‘더 따뜻한 겨울나기’캠페인 진행


□ 11월 셋째 주부터 한 달간, 전국 각지 임직원 참여 ‘창립 55주년 기념 겨울나기 지원 캠페인’ 전개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창립 55주년을 기념하여 11월 셋째 주부터 한 달간 ‘K-water와 함께 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주간으로 지정하고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 이번 캠페인 주간에는 대전 본사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 위치한 한국수자원공사 유역본부에서도 집중적인 나눔 활동이 진행된다.

□ 11월 16일 대전광역시 소재 중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박재현 사장과 노철민 노동조합 위원장을 포함 본사 임직원 약 50명이 함께 참여하는 노사공동 김장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 이날 ‘함께라서 더 따뜻한 김장나눔 행사’ 진행을 통해 한국수자원공사는 약 3,600포기의 김치를 지원하였으며, 이는 대전시 대덕구 내 독거 어르신과 기초수급자 및 한부모가정 등 약 720세대에 10kg씩 전달될 예정이다. 

 ○ 한국수자원공사의 김장나눔 행사는 전라북도 전주시와 대구광역시로 이어진다. 금강유역본부와 낙동강유역본부 9개 부서 임직원들이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총 320여 세대를 차례로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릴레이 김장나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김장 나눔 외에도 지역 아동들의 겨울나기를 위한 활동도 진행된다. 경기도에서는 한강유역본부 6개 부서 직원들이 힘을 모아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특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 광주광역시의 영?섬유역본부 8개 부서는 굿네이버스와 협력하여 놀이키트를 제작하여 도서 및 산간 지역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함께 놀이를 진행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 또한,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와 연계하여 ‘걸음 기부 캠페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수자원공사 창립기념일인 11월 16일을 기념하여 이를 의미하는 ‘일억천백육십만(111,600,000)’ 걸음을 목표로 설정하여 진행된다.

 ○ 캠페인은 한달 동안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하면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이 전달되며, 이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비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국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노철민 한국수자원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은 “한국수자원공사 노사 화합으로 진행된 이번 나눔 행사가 지역 소외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노사가 한마음으로 함께 하겠다”고 답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