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가 ‘가정의 달’을 함께합니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가 ‘가정의 달’을 함께합니다
박래영 2021-05-13 조회수 11154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가 ‘가정의 달’을 함께합니다
 ◇ 가정의 달 맞아 공사 임직원 자원봉사 동아리 ‘물사랑 나눔단’ 통해 전국 지사별 특색에 맞춘 맞춤형 봉사활동 전개
 ◇ 세탁기 탑재한 특수차량 활용해 장애인 가구 등 방문하고 물 관련 노하우 살려 취약계층 가구 누수복구 등 봉사 나서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지사별 임직원 자원봉사 동아리인 ’물사랑나눔단‘을 통해 5월 한 달 동안  지역별 맞춤형 봉사활동에 나선다.

□ 한국수자원공사 본사가 위치한 대전에서는 지난 5월 3일부터 ‘가정의 달 맞이 어르신 건강밥상 만들기’를 시작으로 ‘어린이날 환경보호 그림 그리기’, 저소득 노인계층 도시락 배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청댐지사는 사업장의 특색을 살려 댐 주변지역 마을의 노후된 외벽을 선정하여 벽화그리기 활동을 통해 주변 미관을 개선했다.

□ 또한, 대형 세탁기가 탑재된 특수차량을 활용해 경북 고령군과 경남 함안 및 거창군, 충북 단양과 보은군, 전남 순천시 등 농어촌지역의 홀몸 어르신이나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사랑샘터‘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 ‘사랑샘터’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진행한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선정된 최우수 과제를 진일보시켜 2019년부터 시작한 서비스이다. 지역의 복지기관 등과 연계하여 세탁 봉사에 의료지원, 복지상담 등을 가미하여 지역민의 애로사항을 One-Stop으로 해소할 수 있다.

□ 이 밖에도 한국수자원공사 서산권지사 직원들이 조직한 서산사랑회는 물 관련 노하우를 살려 충남 서산시 석남동, 운산면 등 취약계층 가구의 누수탐사 및 누수복구 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경북의 봉화권지사 직원들이 모인 봉화물사랑회에서는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에 있는 보건소 의료진과 봉사자에 식수용 병물 1,000병을 지원하는 등 한국수자원공사의 업역과 직원들의 전문성을 활용한 활동을 각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의 ‘물사랑나눔단’은 전국 지사별 132개 동아리를 기반으로 지난해 기준 연 2만 시간 이상의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공사 차원의 기부와 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 나눔으로 연 13억 원 규모의 나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 특히, 지난해부터는 전 임직원이 뜻을 모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방역 지원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다.

 ○ 임직원 급여 모금을 통해 1.1억원을 기부하여 더블기부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전국 350개 부서가 참여한 전사적 화훼구매 캠페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과 44개 부서 632명의 직원이 참여한 릴레이 헌혈 등을 진행한 바 있다.
   * 네이버 해피빈 사이트(happybean.naver.com)의 이중(더블) 모금함에서 국민이 기부 대상을 선택하여 기부하면 K-water는 모아진 기부금과 같은 금액을 기부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된 이웃의 어려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