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힐링하러 강변 간다! “2022 코리아 강변대첩”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힐링하러 강변 간다! “2022 코리아 강변대첩”
박래영 2022-12-13 조회수 3734

첨부파일

힐링하러 강변 간다! “2022 코리아 강변대첩”

□한국수자원공사, 9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대구 디아크 등 낙동강 일원에서 3대3 길거리 농구대회 ‘2022 코리아 강변대첩’ 성황리 개최

□우리 강에서 스포츠를 매개한 소통과 교감의 장 마련, 국민에 새로운 활력과 힐링 제공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9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주말 동안 부산 낙동강문화관과 대구 디아크에서 ‘우리 강 청년 소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water와 함께하는 3X3 농구대회 2022 코리아 강변대첩 in 낙동강”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우리 강 청년 소통 프로젝트’란 한국수자원공사가 코로나19 등으로 힘든 시기를 이겨낸 우리 국민에게 새로운 활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이다.

○ 스포츠를 매개로 끊임없이 흐르는 강과 같이 소통과 교감을 회복하고,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주변의 강과 물길을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화합과 활력의 공간으로 새롭게 재발견하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 이번 대회는 지난 9월 17일 부산 낙동강문화관에서 시작하여 10월 8일 대구 디아크 결승까지 ’대학 및 일반부‘, ’여성부‘, ’고등부‘ 3개 부문에 총 58개 팀 232명이 참가하여 대회를 펼쳤으며, 대학 및 일반부는 ’마스터욱‘팀, 여성부는 ’브라키오사우르스‘팀, 고등부는 ’멘토스X최고 체대입시‘팀이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 결승전이 진행되는 행사장에는 방울 네 컷, 방울이 솜사탕, 방울이 색칠놀이 등 가족들이 참여할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친환경 수돗물 음용 체험, 국가수도정보센터 및 수돗물 안심확인제 등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진 중인 국민 체감형 수돗물 서비스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되었다.

 ○ ‘2022 코리아 강변대첩 in 낙동강’은 방문객 수가 많은 수변공간인 디아크와 낙동강문화관을 배경으로 개최되었다. 낙동강을 시작으로 향후 한강과 금강 등 유역별로 순차적으로 순회 개최할 예정이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코리아 강변대첩이 강변이라는 힐링의 공간에서 청년들의 젊음과 패기를 마음껏 선보일 수 있는 장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수자원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물관리 기관으로서 국민과 소통하며,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문화를 즐기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