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창업기업과 만나 혁신성장과 녹색 수출 지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창업기업과 만나 혁신성장과 녹색 수출 지원
박래영 2023-06-16 조회수 3487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 창업기업과 만나 혁신성장과 녹색 수출 지원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창업기업과 만나 혁신성장과 녹색 수출 지원

 한국수자원공사(사장직무대행 정경윤, K-water)는 5월 12일 대전시 유성구 라마다호텔에서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23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설명회를 개최하고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수자원공사가 국내 물산업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 및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과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계?소재, 정보?통신, 에너지?자원 등 7개 분야의 23개 기업 대표 등이 참여한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의 도약기 창업기업이 기업활동을 계속하지 못하는 이른바 죽음의 계곡(데스밸리)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 및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기업당 최대 3억 원, 평균 1.2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사업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 자리에서 참여기업들의 후속 투자유치 및 공공조달시장 진출, K-테스트베드 실증 지원제도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향후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별 맞춤 성장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시장 확대 및 마케팅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시장조사와 글로벌 전시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한편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로드쇼를 통해 중동, 남미 등 해외시장을 신규로 발굴하는 등 혁신기업이 국가 녹색 수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창업도약패키지에 참여하는 혁신기술 보유기업으로, 협약체결 이후 물?에너지?기술?환경 분야의 중동 최대규모 전시회인 WETEX를 비롯하여, 세계 최대규모 IT 박람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등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19년 공기업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참여한 이후  물?에너지?도시 등 사업 노하우와 공공인프라를 활용해 유망 창업기업에 대한 발굴?지원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23년까지 98개의 초기 창업기업과, 163개의 도약기 기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23년 2월 ‘2023년도 초기창업패키지 및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창업기업 모집 공고 이후 지난 4월 총 30개의 초기 창업기업과 23개의 도약기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지난 5월 8일에는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이사는 “기업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맞춤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수자원공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하여 혁신 창업기업의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전폭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