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댐 주변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이음장날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댐 주변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이음장날 개최
이우경 2024-10-30 조회수 1801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 댐 주변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이음장날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댐 주변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이음장날 개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댐 주변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이음장날 개최

- 10월 30일 본사서 지역 농가 농산물 홍보부스 운영, 지역사회와 상생 확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10월 30일 대전 본사에서 지역 농가 활성화 등을 위해 ‘K-water 이음 장날’을 개최했다.

 이음 장날은 댐 주변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판로 및 지역사회와 상생 확대를 위해 2023년 9월부터 반기별로 개최되고 있다. 

 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양구·보령·순천·영천 등 댐 주변지역의 11개 시군, 14개 농가가 참여했으며, 해당 농가는 개별 부스를 열고 공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단호박·김·유정란·반건시·사과 등 직접 생산한 30여 종의 지역·계절별 특화 농산물을 홍보, 판매하였다.

 특히, 앞서 6월 행사에 12개 농가가 참여한 것에 비해 참여 농가가 확대되며 농산물 종류도 다양해지는 등 부스를 찾은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직원들의 참여와 별도로, 이날 한국수자원공사는 약 7백만 원의 농산물을 구매하여 댐 주변지역의 주민 복지증진을 위해 대청댐 노인복지관 등에 직접 기부하며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의미를 더했다.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댐 주변지역 제철 농산물 판로지원을 통해 임직원들과 한마음으로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댐 주변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이음 장날을 비롯해 지역 경기 활성화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댐 주변지역 주민의 복지증진 및 소득증대 등을 위한 댐주변지역 지원사업의 방안으로 이음 장날 운영과 함께 주거시설 개선, 방문 상담 의료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