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물산업 중소기업 금융지원 위한 100억 원 펀드 조성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물산업 중소기업 금융지원 위한 100억 원 펀드 조성
조아라 2018-11-28 조회수 15608

첨부파일

물산업 중소기업 금융지원 위한 100억 원 펀드 조성
 ◇ 저금리로 기업 당 3억 원까지 대출 지원하는 ‘상생협력펀드’ 마련
 ◇ 중소기업 금융비용 지원으로 물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기대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힘내라! 중소기업! 상생협력펀드’ 100억 원을 조성하여
11월 27일부터 물산업 중소기업에게 낮은 금리로 사업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상생협력펀드’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정기 예탁금에서 발생한 이자를 활용해 물산업 중소기업의 대출 금리를 낮춰 주는 것으로,
기업의 신용도에 따라 최고 2.45%p의 금리 인하 혜택이 있다.

□ 기업별 대출 한도는 3억 원이며, 대출 기간은 1년이다. 지원대상은 전국의 물산업 중소기업과 벤처·창업기업, 새싹기업(스타트업)이다.
 ○ 대출을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플랫폼센터 중소기업 지원담당(042-629-2521)에게 문의하면 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기업이 제출한 신청서 등을 검토해 대출 취급은행(IBK기업은행)을 연결해주며, 은행은 해당기업의 신용도, 담보여력 등을 심사해 대출을 실행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도 금융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물산업 중소기업의 금융비용을 지원하여
국내 물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정부의 일자리 정책 실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우리나라 물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분담해 물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 “앞으로도 한국수자원공사가 보유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중소기업 지원과 물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물산업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올해 79개의 중소기업을 선발해 기술개발 자금과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있다.
  ○ 또한, 지난 1월부터 3차례에 걸쳐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20개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해 창업 공간, 기술자문, 성능시험장(테스트베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