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나서
김예현 2019-07-19 조회수 13772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나서

 ◇ 7월 18일, 95개 데이터 수요 및 공급기업과 협약 체결
 ◇ 시장동향, 위성영상 등 중소벤처기업 필요 데이터 구매 지원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7월 18일 오후 2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95개 데이터 수요 및 공급기업과 데이터 구매 및 가공 지원을 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중소벤처기업 발전과 데이터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5월 환경 및 물산업분야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평가를 통해 총 76개 데이터 수요 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 이번 협약으로, 한국수자원공사는 올해 말까지 전체 22억 원 규모로 중소벤처기업의 경영과 기술개발에 필요한 시장 동향, 관련 분야 특허 기술, 위성영상 등 각종 데이터의 구매와 기업별 맞춤형 데이터 가공 서비스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은 데이터 구매 및 가공서비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신규 수요 창출에 따른 데이터산업의 매출 및 판로확대에 기여 할 전망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계기로 데이터산업 활성화는 물론 전문적인 데이터를 활용한 중소벤처기업의 역량 강화를 통해 대한민국 물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