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김예현 2019-09-06 조회수 12226

첨부파일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제13호 태풍‘링링’대비 전사 긴급점검회의 개최

 ◇ 9월 6일, 이학수 사장 주재로 전사 긴급 점검회의
 ◇ 전국 댐과 보 등 시설물 재난대비태세 점검하고 총력대응 다짐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9월 6일 오전 8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제13호 태풍 ‘링링’의 북상으로 인한  기상특보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단계 발령이 예상됨에 따라 이학수 사장이 비상대책본부장으로 주재한 긴급 점검회의를 실시했다.

 ○ 이번 회의는 한국수자원공사 전사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한강과 낙동강, 금영섬(금강, 영산강, 섬진강) 권역은 화상회의로 참가했다.

□ 이에 따라, 전국의 댐과 보 및 소관 시설물에 대한 풍수해 재난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총력대응을 다짐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에 앞서,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10.15) 동안 전체 건설현장 및 시설물에 대해 ‘풍수해 대비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호우 및 강풍에 의한 피해 가능성에 대비해 왔다.

□ 한편, 그동안 가뭄을 겪고 있던 보령댐과 소양강댐, 충주댐의  저수량은 이번 강우로 인해 유지되거나 다소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