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이 감동하는 통합물관리 성과 약속 이미지[1]](/thumbnail/2/_2BreTQ_2B_2FLOQJpjPpjVnuoHqCkDHmI5DLPfvbW5VkSSLPAkL2f2Mggf1JwSYlooDSZ.do)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이 감동하는 통합물관리 성과 약속 이미지[2]](/thumbnail/2/_2BreTQ_2B_2FLOQJpjPpjVnuoHh0uQPgkJM9A7azO3dBzZCjAkL2f2Mggf1JwSYlooDSZ.do)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이 감동하는 통합물관리 성과 약속
◇ 이학수 사장, 신년사에서 4가지 중점 추진방향 제시
◇ 직원 모두의 힘을 모아 국민감동 성과로 돌려드릴 것 다짐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은 2020년 신년사에서 물관리 일원화의 효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의 원년으로 만들고자 중점적으로 추진할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 첫째, 물재해 예방과 대응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강조했다.
- 홍수와 가뭄, 수질오염, 생태계 악화 등 물재해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키는 것은 한국수자원공사의 기본 사명으로, 수량-수질-생태를 아우르는 통합형 물관리 대책 추진, 하수재이용 등 대체수자원 개발을 통한 지역 간 수자원 불균형 해소, 자연성 회복과 재해 예방을 균형적으로 고려한 국가 물관리 정책 발굴 등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 두 번째로 취수원부터 수도꼭지까지 책임지는 물관리 실현을 제시했다.
- 지방상수도 현대화와 스마트물관리(SWM) 확대, 유역수도지원센터 정착 등을 통하여 국가 전반의 수도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중소 지자체를 중심으로 각 지역의 물문제 해소를 적극 지원하여 全국민의 차별없는 물복지 실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 세 번째로 물의 다양한 가치를 활용하여 국민의 편익으로 돌려드릴 것을 강조했다.
- 친환경에너지 개발을 통하여 국가 재생에너지 확대와 미세먼지 저감정책을 선도하고, 부산에코델타를 국제적 대표 스마트시티 모델로 조성하여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질 수 있는 도시 물순환 정책의 청사진을 제시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물을 활용한 신규산업의 활성화를 통하여 국가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끝으로, 서비스 중심의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국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효성 높은 안전경영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중요한 시대적 과제로 꼽았고, 국민과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국민의 니즈를 발굴하고 충족하는 국민의 서비스 기업으로 변신을 호소했다. 그리고 소통과 배려, 신뢰의 조직문화 구축 및 창의성이 존중받는 업무풍토 조성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일과 가정의 균형 정착을 선도하여 나갈 것을 당부했다.
□ 이학수 사장은 신년사를 마무리하며 “대한민국 물순환 全 과정을 책임지는 물 전문기관이자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로서, 모든 역량을 모아 국민감동 성과로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