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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ater 지식경영, 세계 최고수준 인정받아
조아라 2016-12-12 조회수 21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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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ater 지식경영, 세계 최고수준 인정받아
- 지식경영분야 노벨상인「글로벌메이크」상 공공기관 중 최초 4년 연속 수상
- CEO 리더십 기반의 지식경영과 혁신중시 문화 인정받은 쾌거

□ K-water(사장 이학수)는 ‘가장 존경받는 지식경영 기업’을 뽑는 賞인 ‘Global MAKE*(글로벌 메이크)’ 상을 4년 연속 수상한다고 밝혔다.
   * MAKE (Most Admired Knowledge Enterprises) Award : 가장 존경받는 지식 기업상
□ MAKE(메이크)상은 영국의 지식경영 연구 기업인 텔레오스(Teleos)社 주관으로 매년 전세계와(Global) 지역단위(유럽, 아시아, 북미 등) 에서 가장 존경받는 지식경영 기업을 선정하는 상이다.
□ K-water는 경영진의 지식경영 리더십과 직원들의 지속적인 지식창출, 활발한 성과공유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Global MAKE’상을 공공기관 최초로 4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아시아 지역 ‘MAKE’상도 9년 연속 수상하게 되었다. 
 - 국내에서는 K-water와 삼성SDS, 단 두 기관만이 ‘Global MAKE’상을  받으며, 이 외에도 미국 NASA 등 총 11개 기관이 이 상을 받는다
 - ‘아시아MAKE’상은 일본의 도요타 자동차 등 15개 기관이 함께 받게 된다.
□ K-water의 대표적인 지식경영 사례로는 올해로 10년째 개최하고 있는  ‘혁신 콘서트’와 연간 1,400여 건의 지식이 등록되고 있는 ‘지식포털’시스템이 있다.
□ 혁신 콘서트는 한 해의 혁신성과를 점검하여 실질적인 국민 만족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혁신사례를 평가하고 이를 직원들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 올해 혁신콘서트는 댐 부유물을 유기농 퇴비로 만들어 인근 농가에 지원하는 ‘댐 부유물 퇴비화 사업’을 최우수 사례로 선정하여, 부유물 처리와 비료 구매비용을 낮추어 지역경제에 기여한 혁신성과를 전 임직원에 공유하였다.
□ 지식포털 시스템은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핵심지식의 생산, 손쉬운 공유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등록된 지식은 해당 부서의 채택심사를 거쳐 활용되도록 활용실적(조회, 추천 등)에 따라 실시간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 또한, 아시아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아시아물위원회(AWC) 운영과 물 관리 기술의 해외 수출, 사용자 맞춤형 물 정보포털 사이트 ‘My Water’ 운영 등
기업의 지적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여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확산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평이다.
□ K-water 이학수 사장은 “Global MAKE 4년 연속수상은 K-water 지식경영이 세계적인 수준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쾌거다.
앞으로도 선진 물 관리 기술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확산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속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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