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외국 수자원 전문가 육성 특별교육 실시 이미지[1]](/thumbnail/2/EKXKALW_2FharRDCd6qewUu6K63YoR0FbB4oWZ1c11s8LW4VucU5zV6MMW_2Fjg_2Bm7zA.do)
K-water, 외국 수자원 전문가 육성 특별교육 실시
-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13개국 수자원 관계자 대상 특별교육
- 세계은행(World Bank) 의뢰로 실시, 국제협력 강화와 해외사업 연계 기대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7. 5. 15(월)부터 5. 19(금)까지 K-water 인재개발원(대전시 유성구)에서 외국의 수자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자원 사업계획 및 설계 타당성 향상 전문가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세계은행(World Bank)의 의뢰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13개국 수자원 관계자 34명이 참여한다.
□ 교육은 기후변화로 인한 불확실성을 예측 가능한 수치로 도출하는 모델링, 시뮬레이션 활용 등 각국의 수자원 프로젝트 개발 시 적용 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적 방법론을 익히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 교육을 통해 프로젝트의 신뢰성을 높이고 경제적인 개발을 위한 효율적 의사결정 능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학수 K-water사장은 “세계은행과의 협력을 토대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K-water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해외사업 추진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