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베트남 주민의 깨끗한 물 사용을 돕다
2008-12-09
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총 게시물 1,786 건
K-water, 베트남 주민의 깨끗한 물 사용을 돕다
K-water(사장 金建鎬)와 비영리 국제구호단체인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는 지난 9월부터 이달(12월)초까지 세 차례에 걸쳐 베트남 호아빈성에서 "K-water와 함께하는 물로 더 행복한 세상 만들기" 해외봉사활동을 펼쳤다. (활동내용 : 베트남 호아빈성 떤락현의 자모, 떤선, 로선 등 8개 마을에서 깨끗한 물을 먹고 쓸 수 있는 시설을 개발하고 화장실을 짓고 보건교육 등을 실시)
2008-12-09
부패영향평가 후, 55개 내부규정 개정
K-water(사장 金建鎬)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합동 T/F팀을 구성, 공사의 내부규정에 대한 집중적인 부패영향평가를 실시하여 기업 활동이나 국민권익을 막거나 해칠 수 있는 55개 규정을 가장 알맞고 바르게 고쳤다. K-water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에 걸친 부패영향평가를 통하여 개선한 내용은 수도기자재 공급자 제한 완화,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 확대, 분양토지의 할부이자 부과기준 조정, 매점 임대차 계약기준 개정, 수몰지역 보상기준의 명확화 등 모두 55개 규정이다.
2008-12-08
K-water, 사랑의 김장 나누기
K-water 김건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12월 4일 목요일 . 자원봉사단체 한밭사랑 회원 등 500여명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배추 3,000포기와 무우 1,000개로 만든 김치는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었다
2008-12-04
2008 창의 혁신 성과 발표회
K-water(사장 金建鎬)는 11.28(금) 오후 대전 연축동 본사 대강당에서 내외 인사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동안의 창의적인 업무개선과 기술혁신, 고객서비스 분야 우수사례를 발표하는『2008 창의혁신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2008-11-28
수돗물센터, 우수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K-water(사장 金建鎬) 수돗물분석연구센터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한 『제9회 시험검사 기관 및 우수평가사 포상』에서 우수 시험검사 기관으로 선정되어 11.27(목) 지식경제부장관상을 받는다.
2008-11-26
K-water, 「新 경영전략, 3 Water+」 선포
□ K water(사장 金建鎬)는 창립 41주년을 맞아 글로벌 물 전문 기업 도약을 위한 『新 경영전략(Triple water/ 3 Water+)』을 선포했다. □ 3 Water+는 Green(공공서비스 확대), Blue(지속성장 실현). White(글로벌 경쟁력 확보)의 세 가지 중점 물 관리 방향을 의미하는 것으로, 새로운 사장 취임을 계기로 공공성, 성장성, 효율성의 3대 가치를 높이는 물 관리에 K-water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미다. 주요내용은 - Green water : 지구온난화, 기후변화로 인한 홍수와 가뭄 등 물로 인한 재해방지와 안정적 물 공급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설정 ? 2017년까지 모든 댐에 비상여수로를 설치하는 등 댐 운영관리를 과학화하고 댐 안전성을 강화, 미래 물 부족에 대비한 중소규모의 친환경 수자원 개발 지속, 강변여과 등 취수방식 다원화, 고도정수처리 확대, 해 농어촌 등 취약지역 수도시설 확대 설치 - Blue water : 댐과 수도시설을 활용한 소수력, 태양열, 풍력 등 청정 에너지 개발로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적극 동참, ? 축적된 물 관리 기술력을 활용, 민간과 공동으로 세계 물 시장 진출 - White water : 경영 투명성 확보, 대 팀제에 의한 조직구조 슬림화, 지역본부 중심의 조직운영, 권한?책임의 하부 위임을 통한 조직 효율성 배가 등이다. □ 김건호 사장은 “물에 관한 모든 문제는 K-water가 책임진다는 각오로 물 관리 서비스 확대, 녹색사업과 해외진출을 통한 지속성장 실현, 조직 효율성 제고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자 한다. 선진화와 도약을 향한 K-water의 변화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2008-11-13
K-water 고객센터(1577-0600 통합콜센터) 개소
" 앞으로 K-water가 관리하는 전국의 지방상수도 수도서비스 민원을 비롯한 각종 민원이나 안내 등은 해당지역에 관계없이‘K-water 고객센터’(1577-0600)에서 보다 빠르고, 편리하면서도 효율성 높은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K-water(사장 金建鎬)는 11. 14(금) 14:00, 대전 본사(대덕구 연축동 소재) 안에 특별히 마련된 콜센터 전용건물에서 행안부, 환경부 등 정부 관계자와 지방자치단체장, 의회의장 등 외부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water 고객센터 개소식』을 갖고, 전문상담원을 통한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 동 센터는 K-water가 지방상수도 수탁 등에 따른 대국민 및 대고객 서비스의 획기적인 강화와 수도서비스와 관련한 전화상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약 1년여에 걸친 준비 끝에 구축한 국내최초의 전국 단위 수도서비스 민원상담 전문 콜센터로, 전국 어디서나 1577-0600 전화 한 통이면 K-water가 수탁관리 중인 지방상수도의 누수, 계량기 이상, 검침, 요금수납 등 각종 수도서비스 민원을 비롯한 민원, 이용문의 등에 관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각종 민원의 해결을 위하여 K-water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신속정확한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하다. "......
2008-11-13
[국토부 설명자료] 인천상수도 원수요금 관련
국토해양부는 2008.11.3(월) 조선일보 인천?부천 지방면(14면)에 실린 “인천만 수도 원수요금 비싸다" 기사는 그 내용이 사실과 달라 붙임과 같이 해명함.
2008-11-03
[설명자료]KBS전주 '농어촌 광역상수도 주민부담 커' 보도 관련
10.27(월) 전주KBS 뉴스9 시간에 보도된 ‘농어촌광역상수도... 주민부담 커’기사 중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이에 대한 바른 내용을 알려드리오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2008-10-28
[설명]MBC뉴스데스크 시화호 목초 불법채취 보도 관련
‘08. 10. 21. MBC “뉴스데스크”에서 보도한 송산그린시티 사업구역내 풀베기 관련 기사와 관련하여 보다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2008-10-22
홈페이지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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