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카드뉴스

카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 저탄소 수돗물의 탄생으로 이루는 ESG
  • 저탄소 수돗물 생산은 광역상수도 생산과 공급 전체 과정에 드는 에너지 절감을 통해 친환경.저탄소 사업장을 구축하는 것을 의미해요.K-water의 탄소중립을 위한 첫걸음, 저탄소 수돗물 사업에 대해 살펴볼까요?
  • 에너지 절감을 통한 친환경ㆍ저탄소 수도사업장 구축 *에너지관리시스템(EMS) : (펌프제어시스템) 인공지능이 분석한 데이터로 배수지에 필요한 양만 적절히 공급 (피크제어 시스템)용수 수요량을 미리 예측해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설비를 제어 / 2021년 화성정수작에 에너지관리시스템이 적용된 스마트정수장 시범도입 / 향후 모든 광역정수장에 스마트정수장 구축 예정 / 고효율 설비로 교체, 노후된 펌프 성능 개선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대책 추진 예정
  • 2050 국가 탄소중립 정책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정수장 구축 : (2022년) 5개 광역정수장에서 *탄소중립 정수잘 실현 (2023년까지) 수열냉난방 설비 확충 예정 ( 2030년까지) 광역정수장 내 태양광 발전 설비 추가 설치 예정 - 탄소중립 정수장에서 생산한 소수력 전력은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에요. - K-water는 성남정수장에서 그린수소 실증사업을 추진 중이며, 총 4개의 그린수소 생산시설을 운영할 계획이에요. * 탄소중립 정수장 : 전력, 유류, 가스 등을 사용하여 발생시킨 탄소배출량에 비해 재생에너지 발전을 통한 탄소 저감량이 같거나 더 많은 정수장 **그린수소 : 생산하는 데 발생하는 탄소가 0인 수소
  • 물 이용 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분산형 용수공급시스템 도입 : 분산형 용수공급시스템은? 기존의 상수도 체계로는 물 공급이 어려웠던 산간ㆍ도서지역에 맞춤형 정수시설을 분산 배치하여 물을 공급하는 소비자 중심의 용수공급 모델이에요. (2022년에는!) 오염된 지하수를 이용하던 인제군에 분산형 시설을 도입해 깨끗한 물 공급 (지금은!) [산간지역 분산형 용수공급시스템] 산간지역 추가 2개소에 분산형 용수공급 시스템 시범도입 추진 중 (도서지역은!)[도서지역 이동식 분상형 용수공급시스템] 이동식 분산형 해수담수화 시설을 도입해 고질적인 물부족 문제 해소(23.6월)
  • K-water는 언제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그리고 있어요. 상생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K-water의 내일을 지켜봐 주세요!

1/1

1번 이미지 2번 이미지 3번 이미지 4번 이미지 5번 이미지 6번 이미지

기타저탄소 수돗물의 탄생으로 이루는 ESG

저탄소 수돗물의 탄생으로 이루는 ESG

저탄소 수돗물 생산은 광역상수도 생산과 공급 전체 과정에 드는 에너지 절감을 통해 친환경ㆍ저탄소 사업장을 구축하는 것을 의미해요.
K-water의 탄소중립을 위한 첫걸음, 저탄소 수돗물 사업에 대해 살펴볼까요?

에너지 절감을 통한 친환경ㆍ저탄소 수도사업장 구축
- 2021년 화성정수작에 에너지관리시스템*이 적용된 스마트정수장 시범도입
- 향후 모든 광역정수장에 스마트정수장 구축 예정
- 고효율 설비로 교체, 노후된 펌프 성능 개선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대책 추진 예정

2050 국가 탄소중립 정책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정수장 구축
- 탄소중립 정수장에서 생산한 소수력 전력은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에요.
- K-water는 성남정수장에서 그린수소 실증사업을 추진 중이며, 총 4개의 그린수소 생산시설을 운영할 계획이에요.

물 이용 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분산형 용수공급시스템 도입
분산형 용수공급시스템은? 기존의 상수도 체계로는 물 공급이 어려웠던 산간ㆍ도서지역에 맞춤형 정수시설을 분산 배치하여 물을 공급하는 소비자 중심의 용수공급 모델이에요.

K-water는 언제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그리고 있어요.
상생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K-water의 내일을 지켜봐 주세요!

2023-08-24

조회수 706
카드뉴스검색 폼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