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국민소통

HOME국민소통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

트위터 페이스북
2018년도 신년사의 번호, 조회수, 등록일, 담당부서, 전화번호, 전자우편, 유형, 공개정도, 담당자, 내용, 첨부파일을 보여줌
번호 2754 조회수 2572
최초등록일 2018.01.04 최종수정일
전화번호 042-629-2215 전자우편 MHD04@KWATER.OR.KR
조회수 2572
담당부서 조직문화혁신실 비서부
전자우편 MHD04@KWATER.OR.KR
공개정도 공개
담당자 민효동 담당부서 조직문화혁신실 비서부
제목 2018년도 신년사
내용 혁신과 도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발전의 길을 열어가야!!

사랑하는 K-water 가족 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의리와 끈기의 상징이자 액운을 물리치는 황금 개의 기운을 받아 늘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18년은 新 정부 출범 2년차이자 K-water가 ‘100년 국민 물기업’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원년입니다. 
국정과제의 성과 달성과 아울러 공공기관 정책기조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기대도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통합물관리를 위한 물관리 정책 변화가 가속화되고, 보·하구둑 개방, 홍수와 가뭄 등 재해 극복, 수질과 생태환경의 개선, 
지역간 물문제 해소 등은 우리가 직면한 당면과제이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선진 물관리도 더 이상 미룰 이슈가 아닙니다.  

이러한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시대 가치와 정부정책 변화에 따라 K-water의 존재이유를 새롭게 정립하고, 사회적 가치를 재발견하여 국민 공기업으로서 자세를 확고히 해야 합니다. 
또한, 내실을 강화하고 지속발전이 가능한 미래 50년을 위하여 주요 사업과 조직문화 발전을 위한 자기혁신적 노력을 역동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한 올해 중점추진사항을 세가지만 당부 드리겠습니다.

첫째, 모든 업무영역에서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물 관리 기술·정보·시설의 공유와 개방을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체감하고 ‘일자리 창출’과 연결되도록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동안 축적한 물관리 경험을 토대로 수혜 지역이나 계층의 특성을 반영하고 
수량과 수질에서 만큼은 온 국민이 차별없이 물 서비스를 누리도록 ‘물 인권’의 실천을 보편화해야 합니다. 
물 부족과 홍수, 수질·생태계 악화 등 기후 변화와 개발 후유증으로 인한 물 재해 위험으로 부터 국민들의 ‘생활안전’도 지켜가야 합니다. 
또한, ‘시민참여’ 확대를 통한 열린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공동체적 물문제 해결 노력에도  힘써야 할 것 입니다.

둘째, 관행쇄신과 혁신성장을 통해 글로벌로 도약해야 합니다.
국가 통합물관리정책 전환과 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될 물관리시스템 혁신에 대비하여, 
직종이나 업무 등으로 나누어진 칸막이를 일소하고 사업구조를 혁신해야 하는 한편, 
지난 50년간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전문역량을 집대성하여 국가 종합 물관련 기준을 확립하고, 
물정보데이터를 통합 고도화하여, 실무에 활용함으로써, 비효율과 시행착오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야 합니다. 
이를 통해 기반사업은 전문성을 더욱 공고히 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주요사업은 혁신기술을 접목하여 브랜드화함으로써 
새로운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고 확장해 나가야 합니다. 

셋째, 어떤 변화에도 능동적인 조직역량을 시스템화합시다.
먼저, 변화에 능동적인 조직역량은 유연하고 긍정적인 조직문화로부터 나옵니다. 
우선, 일·가정 균형의 생활화를 위하여, 구성원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유연근무스케줄을 계획 실행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제도를 보완하고, 구성원은 개인별 업무와 책임을 명확히 이해·실천하고, 
근무 형태에 따른 불이익이 없도록 역량과 성과 중심의 객관적 평가를 실행해 나가야 합니다.
또한, 불필요한 일과 형식적인 페이퍼웍 없애기, 권위적 의전이나 회의 간소화, 
실질적인 정보공유의 활성화와 집단지성의 시너지화 등을 위해 
우리 모두의 지혜와 용기와 그리고 실천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친애하는 K-water 가족 여러분!
K-water는 지난 50년의 역사에서 보여 주었듯이, 위기의 순간에 도전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해 왔습니다. 
올 해의 경영여건도 녹록치 않지만, 우리의 혁신과 도전은 지속가능한 미래발전의 길을 열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에 부닥치면 주인은 답을 찾고자 하지만, 객(客)은 책임전가와 구실을 찾기에 급급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업무혁신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변화의 시기에 자기혁신을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노력해 주기 바라며, 
서로 배려하고 신뢰하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우리 모두 ‘가치있는 일을 함께하고 같이 행복한 K-water’를 만들어 갑시다. 

11대 노동조합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노사가 진정성있는 소통을 가지면 어떠한 문제도 극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노사, 모두 상생의 공동체 의식과 대승적 실행을 기대합니다.

올 해에도 K-water 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1. 2
사장  이 학 수
첨부파일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경영혁신실
  • 전화번호 : 042-629-2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