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열린경영일자리일자리 이야기일자리 뉴스

일자리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뉴스1] 한국철도·수자원공사, 지역인재 뽑는다…21개 기관 추가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뉴스1] 한국철도·수자원공사, 지역인재 뽑는다…21개 기관 추가
손정희 2020-05-27 조회수 586
닫기


앞으로는 대전 등 그동안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에서 소외됐던 지역 학생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27일 열린 제23차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지역인재 의무채용 대상 기관 확대안'이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그동안 지역인재 의무채용 기관을 확대할 수 있도록 관계 법령을 개정하고, 모든 중앙 부처들과 신규 대상 기관을 협의해왔다.

이번 균형위 의결을 통해 확정된 지역인재 의무채용 신규 대상 기관은 한국철도공사와 한국수자원공사, 기술보증기금 등 총 21개다.

신규 대상 기관은 현재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과 동일한 체계를 따르게 된다. 하지만 기존 대상 기관과 시행 시기의 차이가 있어 연도별 의무채용 비율은 다르게 적용하게 될 전망이다.

개정안은 다음 달 1일 관보 고시 이후 채용공고를 하는 공공기관부터 적용받는다. 최초 적용 기관은 오는 6월 10일 채용공고를 예정한 한국조폐공사가 될 전망이다.

이대섭 국토부 혁신도시정책총괄과장은 "이번 지역인재 의무채용 대상 기관 확대를 통해 그간 제도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대전지역 학생들도 혜택을 받게 됐다"며 "보다 많은 지역 청년들이 지방에 정착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는 개방형 강의실(오픈 캠퍼스) 확대, 지역인재 인턴 도입 등 공공기관과 지방 대학 간 연계를 통한 지역인재 양성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https://www.news1.kr/articles/?3946246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인재경영처
  • 담당자 : 손정희
  • 전화번호 : 042-629-2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