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대국민 서비스ESG경영

ESG경영

트위터 페이스북
  • ESG 경영위원회 [이미지]

    ESG 경영위원회 신설로 ESG 경영 컨트롤 타워 역할 강화

    K-water는 2021년 3월 ESG 경영 선포 이후, ESG 경영 추진 계획, 세부과제 이행 결과 등에 대한 심의역할을 수행하는 ESG 경영위원회를 이사회 내에 설치하였습니다. 현재 ESG 경영위원회는 비상임이사와 기획부문 이사를 포함하여 9인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기 1회 개최하되, 필요 시 수시 개최하여 공사의 ESG 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ESG 경영위원회 운영규정

  • 기록물 관리 평가 - 공기업평균 75.6점 K-water 97.6점(22.0점 높음)

    대국민 데이터 공개 확대

    K-water는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직원의 전문성을 육성하고,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비전자 기록물을 신규 등록하는 등 기록물 관리 프로세스를 정착하였습니다. 또한 디지털 도서관을 통한 원문공개 서비스 확대로 국민 기록물 접근권을 강화하여 기록물관리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노동 이사제(노사공동TF반장(기획조정실장,정책국장) - 기획조정실 이사회 담당, 법무실 사규담당, 인재경영처 인사노무담당, 노동조합) [이미지]

    공기업 최초 노동 이사제 정착

    K-water는 근로자 이사회 참관제의 경험을 기반으로 2020년 12월 노동 이사제에 대해 선도적 도입에 합의하였습니다. 특히 공동 전담반을 운영하여 규정을 개정하고 노동 이사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여 수용성 높은 노동 이사제를 구현하였습니다.

  • 사회가치위원회 및 상생협력위원회[이미지]

    사회가치위원회 및 상생협력위원회 강화

    K-water는 기후위기, ESG 경영 등 최근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공공기관의 책임감 있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가치위원회와 상생협력위원회의 역할을 강화하였습니다. 특히 코로나 극복, 포용, 공정, 환경, 안전 등 기존의 중점 가치뿐만 아니라 ESG 경영 관점까지 반영한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 국민권익위원회 업무협약 [이미지]

    부패 및 준법 감시 강화

    K-water는 비상장 공기업 최초로 내부회계 제도를 상장사 수준으로 고도화하여 정확한 대국민 회계정보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139개의 부패리스크를 발굴하고 자체점검을 실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부패예방시스템인 ISO37001을 인증받아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