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대국민 서비스ESG경영

ESG경영

트위터 페이스북
  • 80% 절감 - 점검 비용 절감 1.8억에서 0.4억 / 70% 단축 - 점검 시간 단축 10일에서 3일

    댐 안전관리 플랫폼으로 기상재해로부터의 국민안전 강화

    K-water는 드론,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기술 등을 도입하여 안전관리 체계의 혁신을 통해 기상이변으로부터 국민 물 안전과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댐 안전관리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항공-수중 드론과 5G 기반 영상 공유 등 SOC시설물 디지털화로 중대재해의 위험을 줄이고 비용과 시간이 많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스마트시티 조성 [이미지]

    친환경 기술의 집약체, 제1호 국가시범 스마트시티 조성

    부산 스마트빌리지는 국가시범 스마트시티의 첫 마을로서, 도시 내 물순환 전 과정에 K-water의 스마트 물관리 특화기술인 스마트 정수장, 실시간 우량분석·예측 시스템, 수열에너지 도입 등이 활용될 예정입니다. 스마트빌리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혁신기술과 재생에너지, 수변환경 조성 등 친환경 기술을 집약한 새로운 도시모델을 제안하여 미래에 우리가 꿈꾸던 친환경 미래도시로의 삶을 제시하겠습니다.

  • 수변생태벨트 [이미지]

    수변생태벨트로 오염원 자연정화 및 탄소흡수원 확충

    물과 토지가 맞닿은 홍수터는 집중호우 등 유사시 홍수 조절기능을 하며 기후변화 등으로 그 역할이 한층 중요해졌으나, 무단점유와 쓰레기 투기 등으로 인해 홍수조절제약과 수질오염 유발, 수생태계 건강성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K-water는 홍수터를 수변생태벨트로 조성하는 발상의 전환으로 수변완충기능 증진과 탄소흡수원으로써 역할을 하고, 동시에 생태자원으로 활용하여 댐유역의 수질개선과 수생태계 건강성 회복, 지역 소득창출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습니다.

  • 수상태양광 [이미지]

    친환경 에너지로 지역균형 발전을 이끄는 수상태양광

    K-water는 적극적인 소통과 이익공유 모델로 지역주민과 함께 발전하는 수상 태양광을 도입하였습니다. 특히 태양광 패널에 경관 디자인을 적용하여, 지역을 관광명소화하고 지역기업과 주민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균형 발전에 이바지하였습니다.

  • 환경에너지센터 운영 [이미지]

    지역 환경현안의 해결사, 환경에너지센터 운영

    미세먼지, 황사 등 대기환경 악화로 환경에 대한 현대인의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K-water는 시화MTV 내에 수명이 다 한 활성탄을 적기에 수거해 오염물질을 제거한 후 다시 흡착 능력이 뛰어난 활성탄으로 재생해주는 환경에너지센터를 건립하여 신재생에너지 생산과 대기환경 개선을 시도함으로써 대한민국 환경사업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