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일반부-대상-잠그지 않으면 잠깁니다-남경수-양종훈-배준혁-이정현)
- 본 영상은 내레이션이 없는 영상입니다
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일반부-대상-잠그지 않으면 잠깁니다-남경수-양종훈-배준혁-이정현)
- 본 영상은 내레이션이 없는 영상입니다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 (일반부-최우수상-물과 함께 와우-오상우)
우리가 가만히 생각해보면, 어떤 풍경을 바라볼 때 "와우"하고 감탄할 때는 어떤 공통점이 있다는 것이야. 그것은 바로 물이다! 나무나 숲만 있거나 건축물만 달랑 있을 때는 은근 "와우"까지는 안 터져 나오잖아. 그것들이 물과 함께 있을 때 비로소 진심 어린 감탄이 터져 나오는 것이다. 그런데 사실, 물이라는 건 평상시에도 늘 접하는 것이다. 변기 속에도 있고 꽃병에도 있고 라면 삶는 냄비에서도 만나니까. 그런데 왜 가끔 처음 보는 듯, 물을 바라볼때 와우하고감탄까지 하는 것이지? 그것은 바로 물이 한곳에 모여 있으며 그 물이 하늘의 표정을 담듯 거울같이 투명하고 깨끗하며 그 무엇보다 푸짐하고 넉넉해 보이기 때문이다. 반도체, 메모리, 자동차, 인공지능 그런 것들만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은 아니야. 매일 보는 물을 보고도 때로는 감탄할 수 있는 것은 물도 함께 새롭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지. 물은 곧 생명이고 모든 산업의 기본이기에 물 산업도 다양한 모습과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어. 물은 앞으로 다른 물질을 대체하기도 하고 더 많은 공간에서 평소 보지 못했던 새로운 물을 보기도 할꺼야. 집 떠나 멀리 가지 않아도 일상에서 와우하고 감탄할 수 있는 것은 다양한 형태로 다가오는 물의 가치로 우리 삶은 더욱 건강하고 행복할 것이다.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 (일반부-우수상-미래를 만드는 물절약 생활습관-박하선)
멀지 않은 미래 지구 가뭄, 홍수, 지구온난화 급격한 기후 변화는 인간의 통제를 벗어났다. 그 결과 인류는 물 부족에 시달리게 됐다.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선택했어야 할까. 사실 그리 대단한 일들은 아니었다. 알고도 실천하지 못한 생활습관들 만약, 우리에게 다시 시간이 주어진다면 우리 미래는 물과 함께하지 어떠한 환경변화 속에서도 지켜내야 할 것 우리 미래는 우리가 만들어가지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구를 건강하게 바꿔 간단해 우리 생활에서 지켜야 할 습관들 따라해 양치할 땐 컵 사용하고 설거지는 통에 물 받아 써 빨래는 한 번에 모아서 비누칠할 때 물은 꼭 잠궈 하루 샤워 시간 1분만 줄여도 절약할 수 있어 12리터 갈증 날 때 물 한 모금 당연하지 않은 날이 온다면 감당하실 수 있겠습니까? 우리 미래는 물과 함께하지 어떠한 환경 변화 속에서도 지켜 내야 할 것 우리 미래는 우리가 만들어가지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구를 건강하게 바꿔 물을 맑게 하는 건 나의 의지다. 미래를 만드는 것은 오늘의 우리들이다.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 (일반부-우수상-물 균형을 맞추다-김한준-권진수-이준엽)
우리가 꿈꾸는 지구는 어떤 모습일까요? 네. 우리가 꿈꾸는 지구는 이렇습니다. 지구 전체의 물이 균형을 이루어 어떠한 지역도 물 부족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하지만 현재 지구는 화석연료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물의 균형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화석연료의 사용은 지구의 기온을 빠른 속도로 상승 시켜 강수량 및 증발량의 변화를 야기합니다. 우리가 지금처럼, 혹은 지금보다 더 많은 에너지 자원을 사용하게 된다면 어떠한 일이 일어날까요? 보시다시피 어떤 지역에는 홍수가, 다른 지역에는 가뭄이 심해지는 현상이 일어나며 물 부족에 시름을 앓는 곳들이 늘어날 것입니다. 우리가 꿈꾸는 지구는 이렇지 않습니다. 물의 균형을 되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기와 물을 절약하고 대중교통 이용과 재활용을 습관화하는 행위는 화석연료의 사용을 줄이는 행위입니다. 화석연료의 사용이 줄면 온실효과를 일으키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이 감소하여 지구의 온도는 지금처럼 올라가지 않을 것이며 물의 균형은 제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는 일, 에너지를 아끼는 일은 우리가 꿈꾸는 지구, 완벽히 균형 잡힌 지구를 위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당연한 노력입니다.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 (일반부-장려-가상수-김근영-김대영-김성욱)
어 나 양치만 하고 갈게 아 진짜? 걔네 깨졌대? 와 걔네 결혼할 줄 알았는데 여보세요 야 여보세요 여보세요 속보입니다 물건들이 스스로 사라지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에 의하면 심각한 물 낭비로 발생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 맛있겠다. 뭐야? 어디 갔어 거기 112죠? 제 물건들이 계속 사라지고 있어요 뭐야? 아무것도 없잖아 물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거야? 가상수라는 게 제품 생산 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이에요. 우리가 쓰는 대부분 제품에 물이 들어갔다고 할 수 있죠 다 말랐잖아 지구에 물이 얼마나 많은데 정작 내가 쓸 수 있는 물은 없는 거야? 심각한 기후변화로 인해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들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이젠 늦은 걸까? 아껴야 했어.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 (일반부-장려-더이상 보여줄 영상은 없습니다-강지원)
3월 22일 물의 날 수질오염과 먹는 물이 부족해져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세계적으로 정한 날이다 난 어떻게 하면 물의 날을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고 경각심을 일깨울지에 대해 영상을 제작했다. 내가 쓴 이야기를 한번 들어보지 않겠는가? 여러분 지금 이곳은 아프리카인데요. 평소보다 400%나 많은 강우량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기상 변이 현상은 호주 산불과 연관되어 있는 인도양 쌍극자, 쉽게 말해 지구온난화 현상으로 설명드릴 수 있을.. 이곳은 동아프리카인데요. 급격히 늘어난 폭우량으로인해 메뚜기떼가 출몰하여 농작물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뉴스보단 요즘 핫한 유튜브로 홍보 활동을 해봐야겠다 그동안 우리 한국은 물관리 기능과 정책이 여러 부처로 나뉘어져있어 업무 중복은 물론 잦은 충돌이 있었는데요. 2018년부터 물관리 기능은 모두 환경부로 일원화 되었습니다. 세탁기를 한 번 돌릴 때, 50L에서 100L 사이의 물이 소모된다고 해요 이렇게 세탁물을 한 번에 모아서 돌리는 게.. 양치질할 때, 컵에 물을 담아서 사용하는 것 만으로 4.8L의 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 들려드릴 거는.. 아무도 안 보는데 뭐하냐. 물을 아끼자 라는 기본적인 중요한 말이 어느새 누군가가 꼭 소리쳐야만 들리는 아우성이 되었다. 물을 아끼자 이 문구자체도 진부하다며 경각심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더이상 보여줄 영상은 없는 것 같다. 하지만 난 알고 있다. 그리고 이 영상을 보는 당신도 알고 있다. 조금씩 함께 바꿔나가는 힘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그리고 이 영상이 끝나면 기억해주길 바란다. 많은 사람들의 '작은 행동'이라는 씨앗이 있었기에 '지금'이라는 뿌리를 내릴 수 있었음을.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학생부-대상-수돗물로 바꾸는 우리 미래-조재빈)
여러분들은 평소 물을 마실 때, 어떻게 마시나요? 생수? 아니면 정수기? 하지만 생수와 정수기가 은근히 많은 환경 문제를 발생시킨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이러한 사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생수의 제작 과정과 정수기의 원리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우선 생수는 땅 밑에 있는 지하수를 자원으로 합니다. 따라서 시간이 흘러 언젠가는 지하수가 모두 마르게 되고 그렇게 된다면 동식물들도 모두 말라 죽게 되겠죠 또한 생수의 유통 과정에서도 엄청난 양의 화석연료가 소모되고, 일회용기의 처리 문제도 상당합니다. 하지만 정수기를 사용하는 건 괜찮지 않을까요? 이 질문의 답변은 충격적이었습니다. 정수기는 항상 켜놔야 하므로 전력 소모가 상당하며, 오히려 중금속과 세균이 검출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었죠.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물을 마셔야 하는 걸까요? 답은 수돗물에 있었습니다. 수돗물은 수도관을 타고 오기 때문에 화석연료의 배출도 걱정이 없으며, 쓰레기를 남기지도 않고, 탄소 배출량도 적은 수돗물을 이용하는 게 곧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첫 번째 발걸음이라는 거죠. 그럼, 모두의 수돗물 사용이 보편화되어 조금 더 나은 미래가 열리기를 바라며 영상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입상작(학생부-최우수상-나도 함께 우리 함께-성지현)
우리는 지금 인간답게 살고 있나요? 기후변화로 빙하가 녹고 100년 만에 바그다드에서 눈도 오고 호주에서 산불이 나서 몇 달 동안 아직도 불타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위기에 처해서 물가가 급등하면서 삶의 터전은 물론, 당장 삶의 질까지 하루하루 생활하는 데에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때문에 가뭄도 문제, 홍수도 문제, 산불도 모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자원 남용으로 인해 발생한 이 모든 문제 이 모든 것이 기후변화 때문 아닐까요? 우리의 삶을 지속 가능하게 변화시키는 것은 우리의 의무입니다. 그럼 이런 삶을 어떻게 회복시킬 수 있을까요? 우리가 해야 할 책임있는 행동의 시작은 바로 물을 소중히 아끼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지구는 더이상 못 기다립니다. 그리고, 우리도 이런 세상에서 더이상 못 버틸 겁니다. 인간에게 가장 필요한 그것, 지구의 생명 인간의 생명을 위해 가장 필요한 그것 전염병으로부터 우리를 지켜줄 그것 물입니다. 공포의 바이러스로부터 지켜줄 수 있는 소중한 물 자연재해도 막아줄 수 있는 물 신재생 에너지로 변환 가능한 물 우리 모두 소중하게 여길 수 있죠? 나도 함께 나도 함께 나도 함께 나도 함께 나도 함께 나도 함께 우리가 물에게 한 번 더 감사해야 할 때.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학생부-우수상-최연수-김성수-박솔-정슬기-최범준)
왜들 그리 다운돼있어 뭐가 문제야 Say Something 분위기가 겁나 싸해 자주 이런 게 발생하네 왜들 그리 낭비했어 아, 그건 나도 마찬가지 tell me what I got to do 지금부터 알려줄게! 양치 컵을 사용해봐 6L에서 0.6L 세수할 땐 세숫대야 물 사용이 줄어들지 일상생활 물 줄이기 간단하네 실천해봐 Let's change little by little everyday keep it up 물 절약 물 부족은 사막화 가뭄 우리 잘못 it's so sorry 아무래도 refresh가 시급한 듯해 높아져 소비량 우리 인당 물 사용 유럽보다 두 배 많아 what up my dawgs 다시 돌아가 빗물 저금통에 물 재활용을 해보자 빗물로 식물에게 물주고 아빠랑 세차나 해볼까 분수대는 빗물로 채우고 다른 방법 더 말할게 잘 들어 에코 스펀지 사용해 접시 하나 깨끗해지면서 물1L 줄여져 세면대에 사용한 물 변기통의 물로 재사용해 왜들 그리 다운돼있어? 뭐가 문제야 say something 분위기가 겁나 싸해 자주 이런 게 발생하네 왜들그리 낭비했어? 아, 그건 나도 마찬가지 Tell me what i got to do 지금부터 알려줄게 절수기를 설치해봐 1인 기준 17L감소 변기 뒤에 벽돌 넣어 모두 함께 실천해 보자 이제 다들 알고 있지 행동으로 옮겨보자 Let's try to save water everyday 물을 소중히
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입상작(학생부-우수상-물의 여행-이재령)
- 본영상은 내레이션이 없는 영상입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