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48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020년 제 1회 포커스뷰 <시화본부 특집>

오프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강해라입니다.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1월 하순입니다.
새해를 맞아서 물건을 버리거나 주변을 정리 정돈한 분들 많으셨을텐데요.
새로운 시작을 위해 주변의 정리정돈이 필요하듯, 
우리의 마음을 정리하는 일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간단한 일기를 쓰거나 명상을 하면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요.
마음이 복잡하거나 불편할 때 한번쯤 실천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2020년도 첫 번째 포커스뷰 시작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이 새해 신년사를 통해 2020년 중점적으로 추진할 4가지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첫번째로 한국수자원공사는 물 재해 예방과 대응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홍수와 가뭄, 수질오염, 생태계 악화 등 물재해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키는 기본 사명에 역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두번째로 취수원부터 수도꼭지까지 책임지는 물 관리 실현을 제시했습니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와 스마트물관리(SWM) 확대, 유역수도지원센터 정착 등을 통해 차별 없는 물 복지 실현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습니다. 
세번째로 물의 다양한 가치를 활용해 국민의 편익을 제고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국가 재생 에너지 확대와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선도하고, 부산에코델타를 국제적 대표 스마트 시티 모델로 조성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중심의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국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대한민국 물 전문기관이자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로서, 모든 역량을 모아 국민감동 성과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소식은 시화본부에서 전해드립니다. 
1. 본부장님 또는 처장님 인터뷰
  - 시화본부 신년 계획은?
  - 신세계프라퍼티에서 진행하는 테마파크 진행 현황은?
  - 조력발전 신재생에너지 운영현황은?

2. 시화관리처 신입사원 인터뷰
   - 신입사원으로서의 포부
   - 2020년 개인적 소망
   - 담당업무와 올 한해 업무계획

2020년 1월 22일, 과천의 K-water 한강유역부문에서 유역수도지원센터 개소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마지막 소식입니다.
수돗물 사용량으로 위기를 감지하는 획기적인 방안이 전국으로 확대 시행됩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수돗물 사용량 실시간 원격 검침을 통한 ‘취약계층 위기 알림 서비스’를 오는 2020년까지 전국 161개 지자체 읍면 지역으로 확대합니다.
지난 2017년 시범 도입된 위기 알림 서비스는 취약계층 가구의 수돗물 사용량이 급감하거나 장시간 사용이 없으면 이를 위기 상황으로 판단해 복지 기관 등에 문자로 알려주는 것이 핵심인데요. 수돗물은 전기 등 다른 검침 항목에 비해 실제 사용 여부를 가장 명확하게 판별할 수 있는 항목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 2018년에는 집안에서 골절상을 당해 움직일 수 없었던 80대 홀몸 노인이 이 서비스를 통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단신> 
단신입니다.

2019 K-water 물사랑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1월 한달간 대전역과 수서역에서 개최중입니다. 1월 6일부터 17일까지 약 2만5천명이 관람한 가운데 대전역 전시를 마쳤으며, 1월 18일부터 31일까지 SRT 수서역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

2020 공공기관 채용박람회가 지난 1월 8일부터 9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기관 소개, 2020년도 채용계획, 질의응답 등을 이어갔습니다.  
 

클로징
민족 대 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모처럼 가족, 친지 분들과 함께 모여 차례도 지내고 덕담도 나누실텐데요. 
올해가 경자년인 만큼 지혜롭고 재물을 상징하는 흰 쥐처럼 
풍요로운 명절 보내셨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함께 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강민규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