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의 일상을 제안한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의 일상을 제안한다
박래영 2021-09-02 조회수 624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의 일상을 제안한다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시티의 일상을 제안한다     
 ◇ 2021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9월 8일~10일 일산 킨텍스 개최
 ◇ 한국수자원공사, 올해 말 입주를 앞둔 국내 첫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인 ‘첫마을’ “스마트빌리지” 전시부스 운영
 ◇ 기후변화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최적의 대안으로 각광받는 ‘스마트 그린시티 국제 표준화 포럼’ 개최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2021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1)‘ 주관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시티의 비전과 우수함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ㅇ 올해는 ’스마트시티 현실이 되다(See:Real Your Smart City)’를 주제로  세계 주요 정부와 기업, 전문가, 일반 국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3일간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에 적용 예정인 물 특화 기술과 올해 12월 입주 예정인 ‘스마트 빌리지’ 내 도입될 혁신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ㅇ 전시 부스에서는 스마트 정수장 및 지능형 도시관리 AR, 로봇 패트롤, 실시간 건강관리 등 부산에코델타 스마트시티에 적용될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관람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ㅇ 특히, ‘스마트 빌리지’에는 지난해 9월 선정한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한 혁신기술을 적용하여, 이들 기업에 기술의 실·검증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물산업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 또한, 한국수자원공사는 9월 9일 오전 10시 킨텍스 그랜드볼룸 B에서 ‘스마트 그린시티 국제 표준화 포럼’을 개최한다.

 ㅇ 포럼에서는 한국형 스마트시티 모델 정립과 국제표준 제안 및 인증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기반 마련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한국수자원공사는 K-water형 물 특화 스마트 그린시티 관련 연구성과를 공유하여 국내·외 확산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ㅇ 연사로는 국제표준화기구 지속 가능한 도시와 커뮤니티분과 (ISO/TC 268) Bernard Gindroz 의장 및 국제수자원협회(IWRA) Callum Clench 전무이사, 을지대학교 정용규 교수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은 “일반 국민들이 눈앞에 다가온 스마트시티의 일상을 미리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4차산업혁명을 실현하는 리빙랩인 스마트시티가 더욱 국민들에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박래영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