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에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에 나서
박래영 2021-09-02 조회수 459
닫기


한국수자원공사,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에 나서
 ◇ 올해 7월부터 공모 및 심사 통해 8개 사회적경제기업 선정하여 총 3억 원 성장자금 지원
 ◇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이 협업하는 본보기 구축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8월 27일 오전 10시, 대전 유성구 K-water 연구원에서 사회적경제기업 8곳이 보유한 아이디어의 실현을 위한 성장자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 사회적경제기업이란 경제적 이익의 추구와 동시에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 해당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7월부터 공모와 심사를 통해 올해부터 신규로  지원할 6개 기업과 더불어, 지난해에 선정되어 한차례 지원을 받았으나 사업 아이디어의 우수성과 지속적인 지원의 필요성이 인정된 후속 지원기업 2개 사 등 총 8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했다.

 ○ 올해 신규 지원기업은 주식회사 델로, (주)민들레마음, 바른핑거스(주), (주)바림, 스프링샤인, 주식회사 한국갭이어 이고, 후속 지원기업은 창의융합과학(주), (주)꿈이있는 여행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들 기업에 총 3억 원의 성장자금을 전달했다. (사명 가나다순)

 ○ 이들 기업은 중증희귀난치질환 어린이의 그림을 활용한 디자인 제품 제작, 댐 인근 명소를 활용한 지역 일자리 체험 프로그램 개발, 농가 민박을 활용한 마을호텔 컨시어지 서비스 구축 등 사회문제 해결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 특히 올해에는 성장 초기 단계의 사회적경제기업중 한국수자원공사의 여러 사회적가치 창출 활동 분야와 협업 및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선정하여 지속적인 파트너십 구축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 또한, 학계·산업계·연구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한국수자원공사의 외부 자문기구인 ‘사회적가치위원회’의 위원들이 참여하여 각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 계획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도 병행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3년간 21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사업제안 공모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녹조 예측·제거 장치의 상용화, 해외 물문제 해결을 위한 간이 정수장치 개발 등 물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서비스를 개발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보탰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사업모델을 가진 기업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영역 확대와 소통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박래영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