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첫 번째 입주자 공개추첨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첫 번째 입주자 공개추첨
박래영 2020-12-23 조회수 590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첫 번째 입주자 공개추첨
- 12월 24일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첫 번째 시민 공개추첨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온택트로 진행 예정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2월 24일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의 첫 번째 입주단지인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빌리지’ 입주자를 공개 추첨한다고 밝혔다.

 ㅇ 스마트빌리지는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구현될 약 40여개의 혁신기술을 우선 적용하여 미래 생활과 새로운 기술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리빙랩*형 실증단지로,

   * 리빙랩(living lab) : 시민들이 실제로 생활하는(living) 공간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다양하게 테스트하고 시민들이 피드백하는 생활 속 연구실

  - 시민들이 직접 거주하며 실증서비스를 체험 및 피드백하여 기술을 보완하고, 실증된 기술은 시범도시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다.

□ 스마트빌리지 입주자 공모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4일까지 약 34일간 진행되었으며 약 3천 세대가 지원하였고 최고 경쟁률은 143:1로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이번 공모를 통해 전체 56세대 중 체험세대 2세대를 제외한 54세대가 선정될 예정이며 관리세대(6세대), 특별세대(12세대), 일반세대(36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미래를 함께 준비할 책임감 있는 입주자를 선발하기 위해 모든 세대 선발 과정에 정량·정성평가를 혼합한 서류심사를 진행하였다. 서류심사 이후 관리 및 특별세대는 인터뷰를 통해, 일반세대는 이날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입주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ㅇ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될 온택트 공개추첨 행사는 12월 24일 14시부터 유튜브(https://www.youtube.com/kwatertv)를 통해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 선발된 입주자는 1년간 스마트빌리지 리빙랩 사전교육 프로그램 등을 이수 후 내년 말 스마트빌리지에 입주할 예정이며,

 ㅇ 입주 후에는 물?환경, 에너지, 교통, 헬스케어,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의 리빙랩에 참여하고, 혁신 기술에 대한 피드백 및 개인정보 제공 등의 의무를 부여받아 스마트시티에 적용될 다양한 기술을 검증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최근에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의 조성과 운영을 위한 SPC의 민간부문사업자(더 그랜드 컨소시엄, 대표사 한화에너지)도 선정되는 등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의 본격적인 조성을 위한 가시적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빌리지를 향해 보여주신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선정된 입주자들과 함께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가 세계 선도적 스마트시티 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박래영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