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대한민국 물관리, 인도네시아와 협력 넓힌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대한민국 물관리, 인도네시아와 협력 넓힌다
김예현 2019-12-09 조회수 9465

대한민국 물관리, 인도네시아와 협력 넓힌다

 ◇ 한국수자원공사, 12월 1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관리 연수’ 실시
 ◇ 물 전문가 간 교류 확대하고 국내 중소기업 구매 상담회 등 진행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12월 1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술탄(Sultan) 호텔에서 ‘물관리 국제교육 성과관리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물관리 역량 강화 국제교육 수료생인 인도네시아 물 분야 공무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국제교육의 성과를 관리하고 확산하기 위해 진행한다.

□ 주요 내용은 △국제교육 성과관리와 신규 교육 과정 및 수요조사,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기술과 협력사업 소개 등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국제교육이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로 이어지도록 교육성과 분석과 현업적용계획 수립 등을 지원하여 성과관리에 나서며, 추가 교육과정과 신규 수요를 조사하는 등 교류를 넓혀간다.

 ○ 국내 물산업 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누수 관리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8개 기업*이 잠재적인 수요층인 연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현지 맞춤형 전략을 통한 판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 삼진정밀, 세계주철, 씨노텍, 에스엠테크, 영남메탈, 유솔, 자인테크놀로지, 태성스틸 (가나다순)
 
○ 또한, 200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물관리 기본계획’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소개한다. ‘인도네시아 물관리 기본계획’은 인도네시아의 주요 물 문제인 높은 상수도 누수율과 홍수 피해, 수질 오염 등에 대응 할 수 있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물관리 기술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등을 담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국제교육 수료생들과 물 분야 교육 및 협력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전략적 동반 관계를 구축하고, 현지에서 필요한 물 관련 기술 보유 기업의 참여에 따른 높은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한편, 한국수자원공사의 물관리 역량 강화 국제교육은 지구촌 물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아시아와 아프리카, 중동 지역 국가의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1997년부터 진행해 현재까지 97개국 4,9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인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전문가와 교류의 틀을 더욱 확고히 다져 국내 물산업의 해외진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