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노사공동으로 근무혁신 실천 다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노사공동으로 근무혁신 실천 다짐
조아라 2018-07-05 조회수 14618

한국수자원공사, 노사공동으로 근무혁신 실천 다짐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노사공동으로 근무혁신 실천 다짐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노사공동으로 근무혁신 실천 다짐
 ◇ 근로기준법 개정 따라 일과 생활 균형 위한 제도 정착 노력
 ◇ 노사 상호 신뢰와 협력 통한 근무혁신 및 행복한 일터 만들기 선도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 노동조합 위원장 하창원)는 지난 7월 4일 17시,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일·생활 균형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 이번 선언은 최근 정부에서 추진하는 근무혁신과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른 노동시간 단축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을 갖추고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다짐하고자 마련되었다.
□ 주요 내용은 ▲관행적인 야근을 줄이기 위해 퇴근시간 이후 업무용 컴퓨터를 자동 종료하는 ‘9 To 6 제도’의 정착, ▲요일별 근무시간을 스스로 선택하는 근무시간선택제 정착, ▲불필요한 회의 등을   줄이는 ‘부가가치 낮은 업무 줄이기’ 확산 등 이다.
 ○ 근무시간선택제는 주 40시간 근무 기준에 맞춰, 요일별 근무시간을 하루 8시간보다 많거나 적게 조절해 근무하는 제도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정부가 추진 중인 근무혁신에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동참하겠다.” 며
“근로시간 단축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고, 더 나아가 이러한 근로문화 개선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하창원 한국수자원공사 노동조합위원장은 “노사가 공동으로 업무관행 혁신과 일?생활 균형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여,
공기업으로서 국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책임질 수 있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답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