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식용수 사고 국민 행동 요령 알려주기

유선호님

식용수가 사고에 대한 국민 행동 요령에 대해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유를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제안을 해봅니다.

식용수 사고 1급 상황이란?
수돗물 중 오염물질로 인해 단기간에 급수대상 주민들의 건강에 나쁜 영향(병원성, 미생물, 수인성 전염병 발생 등)을 미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을 말합니다.

2급 상황이란?
수돗물 수질기준을 일시적으로 초과한 상황을 말하여 단기간에 주민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위급한 상황은 아니라는 정보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고

1, 2급 상황 발생 시
수돗물은 직접 먹지 말고 반드시 끓여서 식힌 후 마시거나 사용합니다.

물을 마시거나 사용 후 신체에 이상 증상이 발생할 경우 즉시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급수 중단 발생 시
관계 기관의 통지사항이 있기 전에는 물을 마시거나 양치, 샤워 식기 세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요리를 해야 할 경우에는 판매하는 물이나 수도사업소에서 지원되는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내용을 sns로 많이 공유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0-04-08

태그 :

제안기간 : 2020-04-08 ~ 2020-07-07

의견 3건 :

  • 닉네임

    전해주신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주신 의견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공사 업무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2020-05-12 20:31

    댓글 : 1개
    • 유선호 님 [제안자]

      감사합니다 ㅠㅠ 잘 부탁드려용!

      2020-05-17 20:46

  • 박종원

    좋은 의견 잘 봤습니다.
    우선 해당 제안하신 제안에서 한계점으로는 'SNS에 대한 공유'로서 식용수 사고 국민 행동 요령 알려주기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 해당 전달방법에 대한 연결통로 혹은 장소만 알려주셨고
    표현의 도구로써 명시가 없어서 이것이 대회/공모전, 이벤트, 포스터, 카드뉴스, 기사형식, 등에 대해서 어느것이 효율적이고 기존의 방법에서 차별화되었는지 등에 대한 상세 서술 또한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내에서도 어디에 업로드를 하면 자사 페이스북말고도 더 많이 볼 수 있는지, 그 대상이 누구를 향해서 집적적으로 알리고 차후에 간접대상에게 전달하게 할 수 있는지 등이 필요합니다.
    사업계획서까지 아니더라도 기획서/제안서에 대한 예산반영 등도 필요하구요.
    발전해야할 점으로 '식용수 사고 국민 행동 요령'에 대한 국내와 해외의 사례, 현황 등을 비교해보고 타당성을 갖고 많은 제안중에서 반영할 수 있게 만들어야하는 논리적, 객관적 근거가 필요합니다. 말씀하신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중에서 중점적으로 홍보해야할 중간 통로를 어디로 하는게 효율적인지(비슷해보이는 SNS이나 최적화되는 그림파일 크기와, 영상, 해시태그, 글내용 등이 서로 상이합니다.) 조사가 필요합니다. 이게 단발적이게 자료만 뿌리고 가는 홍보형식이되는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된다면 인력충원도 필요하니까요.

    2020-04-24 18:49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황유하

    좋은 의견 같습니다. 저도 식용수 사고 1급, 2급은 처음 들어봤는데 사람들도 알 수 있게 홍보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0-04-12 20:03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