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제도 소개

K-water의 국민제안은?

K-water가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업무 혁신 촉진을 목적으로 국민의 창의적인 의견이나 고안을 공사의 사업과 제도 및 운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 입니다.

제안자격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

제안방법

K-water 국민소통센터 – 국민소통 – 국민제안 – 제안하기 클릭

처리절차

K-water는 국민이 제안한 창의적인 의견을 신속하고 객관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K-water 업무기준(국민제안 처리기준)과 처리 프로세스를 강화했습니다.

  • 국민 제안 접수
  • 담당 부서 지정
  • 반영 여부 심사
  • 결과 통보 (국민)
  • 제안·숙의 구체화
  • 사업·서비스 반영
  • 피드백 (국민)

제안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

  •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또는 저작권에 속하는 경우
  • K-water가 이미 채택했거나 시행 중인 사항과 내용이 동일한 경우
  •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
  • 특정 개인, 단체, 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경우
  • 단순한 진정, 비판, 불만의 표시 등 민원에 가까운 경우
  • K-water 업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경우
  • 담당부서 : 경영혁신실
  • 담당자 : 김현지
  • 전화번호 : : 042-629-2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