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장응답센터 소개

K-water 기업성장응답센터란?

K-water는 2017년부터 물산업 기업들의 다양한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중물센터’를 구축·운영해 왔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각종 규제로 인한 중소기업의 부담을 적극적으로 경감시키고 기업활동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소하기 위해 ‘기업성장응답센터’로 확대하여 규제혁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추진경위

  • ’17. 10 : 중소기업 기술 판로 지원을 위한 마중물센터 설치(중소기업 지원관 8인 배치, 본사·한강·금강·영섬·낙동강)
  • ’20. 10 : K-water 물산업플랫폼 내 원스톱 상담센터 기능을 기업성장응답센터로 개편,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연계
  • ’20. 12 :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확산추진 규제개선 우수사례 선정
  • ’21. 03 : 유역본부 협업체계, 규제개선 전용회선 구축
  • ’22. 12 : K-water 국민소통센터 내 기업성장응답센터 통합

K-water 기업성장응답센터 추진체계

K-water 기업성장응답센터 추진체계

처리절차

K-water는 기업 현장에서 불편을 느끼는 작은 규제라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항상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규제개선 의견 처리 프로세스]
  • 의견 접수
  • 담당 부서 지정
  • 반영 여부 심사
  • 부서 검토
  • 결과 통보 (국민)
  • 현업 개선
  • 피드백 (국민)
  • 담당부서 : 물산업혁신처
  • 담당자 : 서연수
  • 전화번호 : 042-629-2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