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토론광장

[EVENT] 아름다운 시흥정수장 만들기 국민의견 수렴('21.11.1.(월) ~ 11.21.(일))

안녕하세요 :)


K-water 경기서남권지사의 시흥정수장은 수도권 유일의 Net-zero(탄소중립) 정수장으로,

기후위기로 인해 탄소중립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시흥정수장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시흥정수장의 자랑거리 8경(景)을 소개해 드리면서,

국민 여러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시흥정수장을 새단장 하고자 합니다!



★ 참여기간 : 2021. 11. 1(월) ~ 11.21(일)

★ 참여대상 : 국민 누구나

★ 참여방법 : 주제에 대한 개선의견을 자유롭게 댓글 등록!

★ 이벤트 결과발표 : '참여자 추첨결과' 발표는 12월 1일(수요일) 단비톡톡 공지사항 게시판에 발표됩니다.

* 당첨자 분들께도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 #K-water   #한국수자원공사   #단비톡톡   #시흥정수장   #탄소중립   #8경   #Net-zero  

논의기간 : 2021.11.01 ~ 2021.11.21

의견 20건 :

  • 김승면

    (1) 주제 1 : 시흥 8경

    - 시흥정수장은 최고의 자랑거리입니다. 코스를 기능별로 하여 1/2로 나누어 운영하였으면 합니다. 자연과의 조화와 친환경에너지로 인한 탄소중립등을 체험활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정수장을 따라 수돗물의 생산과정을 체험하는 좋은 교육장이 될 것 입니다. 시흥8경을 유튜브로 홍보해 주시고 앱으로 제작하여 즐기면서 체험하는 장소가 되게 해 주세요

    (2) 주제 2 : 시민개방

    시민들과 함께 정수장 코스를 돌면서 수돗물 이해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수장이라 인원은 제한적으로 운영되어야 합니다.
    운영을 효율적으로 하여 시민들이 참여하는데 불편함이 없게 해 주세요... 참여인원을 예약제하여 접수하여 운영해 주세요
    참여자에게는 기억남을 추억의 이벤트 선물을 꼭 주세요. 그리고 사진찍을 포토존도 마련하여 주시고요
    시민들이 이용하게 편리하게 교통편의를 준비도 해주세요


    (3) 주제 3 : 자유의견
    지역시민으로 정수장이 있어 좋아요. 믿고 마실 수 있는 정수장이 있으니까요. 우선 정수장 주변 시민들을 초대하여 견학을 진행해 주세요..그분들이 홍보요원이 될 것입니다

    2021-11-21 21:58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eins

    1. 시흥정수장 자랑거리 8경 운영 아이디어
    -시흥정수장 8경을 거닐며 자연스럽게 정수장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면 좋겠습니다.
    가로수터널이나 휴게쉼터 등을 지날 때는 친환경적인 공간으로서의 시흥정수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나머지 정수장 공간들을 지날 때는 깨끗하고 안전한 정수장 운영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시민들에게 휴식과 믿음을 함께 제공해 주었으면 합니다.

    2. 시민개방형 정수장 운영 아이디어
    -정수장 본연의 기능을 적절히 수행할 수 있도록 보안구역 등의 관리를 철저히 하고 실수로라도 접근할 수 없도록 동선 설계를 잘 해 주셨으면 합니다.

    3. 그 외에 아름다운 시흥정수장 운영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신사옥 통합관리동 일부 공간을 활용해서 위생적인 정수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체험을 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2021-11-21 18:04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돤뷔??

    주제1 : 시흥8경
    BTS버스정류장이 인생샷 명소로 자리잡은만큼 시흥8경에도 인샹샷 명소를 곳곳에
    설치해서 안내하면 좋을것 같아용~!!

    주제2 : 시민개방
    등산로도 사람이 마구마구 모여들면 파괴되고 복구하기 위해 자연휴식기를 갖는만큼
    정수장 개방은 철저히 통제햐야된다 생각해용~
    따라서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철저한 방문자수 통제가 선행되어야 되지싶어용~

    주제3 : 자유의견
    나의문화유산답사기처럼 그 지역을 잘 아시는분이 정보를 많이 알려주시면 좋겠어용!!

    2021-11-12 15:29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단똘

    1. 시흥8경
    다른분들께서 해설사를 말씀하셨지만 해설사와 더불어 간단한 앱이나 유튜브를 통해서 해설 콘텐츠를 만들어서 시간제약없이 해설과 함께 할수 있는 코스를 만드는것도 좋겠습니다.
    2. 시민개방
    아름다운 시흥정수장의 친환경주제의 관광과 지역주민들의 위한 공원으로서의 가치가 높은것 같습니다.
    지역주민들이 참여할수 있고 관광으로서도 활용할수 있는 소규모 버스킹이나 행사를 자주 기획하면 좋을거 같네요.

    2021-11-11 20:30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야니

    1. 먼저 시흥정수장 지킴이(해설사)가 도입이 되어, 각각의 스팟에 해설사가 함께 동행하여 설명을 해준다면 시흥정수장의 이해도가 더 높아 질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제1경과 제2경을 체험 코스를 한다면 무작정 걷기 보다는 해설을 통해 시흥정수장를 설계한 이유와 탄소의 의미를 제대로 알수 있는 기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스팟의 스탬프 도입을 하여 스탬프 완료시에는 "단비톡톡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모든 국민 소통창구가 되어 주는 단비톡톡의 홍보가 되어 일석이조가 되지 않을 싶습니다.
    2. 시민개방을 통해 수돗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고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체험한다면 기후위기를 공감하고 생활속에서 작은 실천으로도 기후위기를 대응 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 1번 의견과 이어지지만, 시흥정수장 지킴이(해설사)를 60대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교육하여 일자리로써 만든다면, 국책사업인 일자리 사업에 도움이 되고 , 공공 협업할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단비톡톡의 홍보 채널을 다각화하여(sns, 라디오, 버스광고등)을 통해 국민들이 함께 동참할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 진다면 단비톡톡의 온라인 소통창구가 훨씬더 활성화 될것 같습니다.

    2021-11-11 13:33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살기좋은동구

    1. 아랫분이 좋은 의견 주셨는데, 8경 스팟마다 스탬프를 만들어서 전체를 다 둘러볼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시민들과 함께하는 개방된 정수장을 위해 월 1회 작은 콘서트를 열어서 운영한다면 좋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11-11 11:42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올패스맨

    1. 1~8단계 어느 한 곳 지나침 없이 스탬프 투어로 만들어서 다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단체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서 영유아 어린이들이 찾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탄소중립은 전 세계적 시대의 흐름입니다. 시흥 정수장이 탄소중립 정수장의 모범이 되어 세계로 뻗어나가면 좋겠습니다.

    2021-11-10 16:01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토리

    1. 정수장 여과지 환경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투어로 정수장 외곽만 허용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 1~3경까지 대외개방

    2. 시민개방형 정수장
    아이들에게 정수과정을 알리고 견학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치원 단체견학 신청 방법 및 안전, 방역 고려된 구성이 필요합니다.

    3. 신사옥통합관리동의 실제 에너지 생산량을 관련 업계, 학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데이터 관리 및 신재생에너지 건물 관리시 문제, 개선사항 등을 챌린지 과제로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11-09 17:47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황일식

    지역 주민의 사랑받는 명소로서의 발전은 접근성과 편리함 입니다.

    1.시민개방형 정수장의 운영을 (보안구역과 전문 보안구역을 제외한 ) 민간 해설사를 통한 시민참여형 상설 투어를 제안 합니다.
    2.시민관리단을 통한 지역 일자리제공및 주민참여형 정수장 홍보 관리제 도입을 제안 합니다.

    2021-11-08 17:01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 안정준

    탄소중립 정책의 국가적 관심도와 미래지향적 정책을 감안 경기도청과 공동사업 및 협업 시스템을 제안드립니다.
    1. 경기도청과 공동사업화
    경기도 지역에서 접근성과 정보공유가 효율적인 공적기관 및 산하기관을 선정하여 탄소중림 정책 사례로 전시,전람,사진과 운여이 가능합니다.
    경기도민을 포함 방문객들의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쉽게 접할수 있는 정책입니다.
    2. 경기도 소재 유통센터 및 백화점 캘러리 협업입니다.
    일반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방문하고 쉽게 접할수 있는 대형 유통점과 백화점 등 문화센터 및 캘러리 협업이 가능합니다.
    탄소중립 정책의 일환으로 공유시설에 대한 중심사례로서 볼거리와 체험거리,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 운영이 가능합니다.

    2021-11-08 15:00

    댓글 :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 의견을 남겨주세요~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