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공정문화 성과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3.30~4.12)

안녕하십니까^^
더 공정하고 투명한 K-water가 될 수 있도록
협력업체와의 불합리한 제도 등 개선사항에 대한 아이디어를 받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0. 3. 30(월) ~ 4. 12(일)

★ 참여대상 : 국민 누구나

★ 참여방법 :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댓글등록

★ 이벤트 결과발표 : '참여자 추첨결과' 발표는 4월 22일(수요일) 단비톡톡 공지사항 게시판에 발표됩니다.
* 당첨자 분들께도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의] 마이페이지에서 휴대폰번호를 미리 등록해주세요!! 휴대폰번호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이벤트 참여에서 자동 제외됩니다.

태그 : #공모   #아이디어   #공정문화   #K-water   #한국수자원공사  

논의기간 : 2020.03.30 ~ 2020.04.12

의견 62건 :

  • 김진오

    K-water 고객시스템 사용할 때 퀵메뉴를 통해 빠르고 신속하게 처리를 한다면 좋을것 같아요!
    또 1:1대화방 같은 시스템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것 같아요!

    2020-04-12 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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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원김

    하도급 계약시 너무 저렴한 곳만을 선정하지 말고 제대로 된 업체에 대해 노동청이나 국세청같은 곳에서 여러자료를 통해서 검토 후에 선정하는 시스템이 되면 좋겠습니다.

    2020-04-12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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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정윤

    무분별한 계약 변경 불가, 갑에 의한 변경 시 이에 대한 이해사항 반영을 위해서는 공정 전 일정 기간 이전에만 가능하게 하기.

    2020-04-12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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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준수

    임급체불에 대해서는 해당 지역의 노동청에 신고사항이 있는지 자주 체크하고
    임금관련 입금내역이나 직원확인을 통해 체불관련 해결할수있을거같습니다

    대가성 현금거래받은 업체나 직원 투명하게 공개해서 봐주기식의 태도는 없애면 개선되고 부실공사 업체도 공개해
    투명하고 공정한 문화가 유지될거같습니다

    임금체불, 과업지시서등 수자원 sns 나 홈페이지에 비밀 게시글 신고기능이 있으면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020-04-12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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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건규

    공정의 시작은 투명한 정보공개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입찰시 평가기준을 제공하고 평가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특정업체에 헤택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협력업체의 의견을 주기적으로 청취하여 합리적 방안에 대해서는 반영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0-04-12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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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현정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되면 좋을거같아요

    2020-04-12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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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미경

    협력업체, 하도급업체 간의 계약시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져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투명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다 간혹 지인일 통한 또는 약간의 거래를 댓가로 계약이 성사되는 경우가 아직도 더러 있어서 문제가 양상된다고 봅니다. 보다 철두철미하게 검토 또 검토해서 큰 불상사가 생기지 않게 되었으면 하네요.

    2020-04-12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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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현박

    하도급 업체에서 임금체불이 일어나서 근로자들의 사기나 능률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관리와 감시를 해주었으면... 무기명으로 설문조사를 받는다거나 건의함 등을 통해.... 회사 고객 근로자의 세가지 축중 하나인 근로자의 상황에게 신경을 써서 세가지 고리가 균형잡혀서 점점 커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2020-04-12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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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현아

    <고객편의> : 민원데이터를 활용한 효율적인 민원처리
    1.민원데이터를 활용한 FAQ메뉴 재정비
    그간 축적된 k워터의 방대한 민원 데이터들을 재정비하여
    효율적인 민원처리를 기할 수 있다고 봅니다.
    FAQ메뉴의 재정비를 통해 민원상담 시간을 줄이고 고객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별도의 민원데이터 링크도 가능)
    반복적이고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례들은 메인페이지나 팝업 메뉴
    등을 통해 접근성을 높여주면 좋겠습니다.
    민원신청을 할때도 도움이 되는 참고 자료가 될 것입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민원창구가 운용된다면 좋겠습니다.
    2.디지털 기기에 접근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동주민센터 등에
    k워터 안내 팜플렛 등을 비치해 두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사례 한두가지와 해결방안 그리고 비상
    상황시 대처방안 등을 제시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2020-04-12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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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상권

    1. 협력업체, 하도급업체 입찰 및 선정에 있어서, 해당 기업이 걸어온 청렴지수, 투명지수, 부실지수, 재무상태 특히, 대표이사 임원진들의 마인드와 청렴성 등등 많은 부분에서 평가하여 선정하셨으면 합니다.

    2. 협력업체와 하도급업체 관계자와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들이 모여 정기적인 쌍방 보고하는 오프라인 절차가 있었으면 합니다.

    3. 저는 협력업체나 하도급업체의 투명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계약 후, 이루어지는 모든 과정을 꼼꼼한 작업일지 쓰듯 작성하면서 한국수자원공사에 매일 업로드하는 과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협력업체나 하도급업체의 작업진행 실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부실공사가 이루어지지 않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공정이란 것은, 한국수자원공사에서 협력업체나 하도급업체에 이해와 배려하는 측면만이 아닌, 말 그대로 서로간에 신뢰와 사실적인 투명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보기에 그런 과정을 매일매일의 작업보고에서 조금이나마 더 느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 협력업체와 하도급업체의 투명한 기업중간평가 하기. - 기업 중간평가를 통해 우수한 기업에겐 더 잘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금 전달, 중간평가 우수 표창장 수여하여 자긍심을 가져 더 충실한 작업과 결과를 얻어낼 수 있게 하며, 결과가 기대 이하로 좋지 않을 시, 지원금과 표창장 회수. 결과가 기대 이상으로 좋을 시 포상금+표창장 수여.

    5. 협력업체와 하도급업체의 제1,2금융권에서 부족한 자금 조달 시, 자금의 목적을 제대로 살피고, 한국수자원공사가 보증하며, 자금의 사용처를 투명한 관리.

    2020-04-12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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